2022/07/08 5

하루 한시간의 소중한 가치

*☆♡ 하루 한시간의 소중한 가치 ♡☆* ,, . . . 소 머슴 / 뉴맨 지식을 얻으려면 공부를 해야 하듯 사랑을 쟁취 하려면 마음주고 배풀어 얻어야 한다 인생은 부메랑 자신이 보낸것을 돌려 받고 마음 주고 배풀면 사랑은 행복으로 돌아온다 오늘이 내 인생 마지막이라 생각하면서 우리 열심히 살아 가요 건강도 챙기면서 하루 한시간 이래도 뜻있는 순간이 되세요. 그리고 ? 합 니 다. "Joe Dassin - Et si tu n'existais pas"

행복한 하루 웃는날 되이쇼

?행복한 하루! 시원하게 웃는 날 되이소! 쫓지 않아도 가는게 시간이고 밀어 내지 않아도 만나지는게 세월인데 더디 간다고 혼낼 사람 없으니 천천히 오손도손 산책하듯 가는 길이었으면 하네요 창가 계절의 변화도 바라보고 시냇물 얘기도 귀 기울이고 구름 흐르는 사연도 새겨듣고 너그럽게 오목조목 그렇게 갔으면 합니다 참으라고 하지 말고 오늘부터 잘 웃고 오늘부터 긍정의 말로 감사하고 지금부터 나를 낮추고 겸손한 마음으로 당신을 소중히 여기며 살아요 한 발 뒤에 서면 더 잘 들리고 한 발아래 서면 더 잘 보이는 것을 우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웃음으로 사랑 나누며 삽시다 많은 것 너무 큰 것 욕심내지 말고 내게 주어진 하루만큼만 소중히 여기고 이쁘게 채워가는 오늘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푸름으로 늘 촉촉한 마음이기를..

좋은글 2022.07.08

선문(仙問) 선답(仙答)

선문(仙問) 선답(仙答) 어느 날 계곡이 깊은 산 속에서 큰 선바위를 만났다. 수천년을 살아온 선바위가 신선(神仙)에게 묻고 있다. "신선께서 인간들을 보실 때 가장 어리석은 것이 무엇인지요?" 신선께서 미소로 말씀하셨다. "첫째는, 어린 시절엔 어른 되기를 갈망하고 어른이 되어서는 다시 어린 시절로 돌아가기를 갈망하는 것이 도무지 무얼 모르는 철부지 같다. 둘째는, 돈을 벌기 위해서 건강을 잃어버린 다음,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 돈을 모두 병원과 약방에 바치고 돈을 다 잃어 버리는 것이다. 셋째는, 미래를 염려하다가 현재를 놓쳐 버리고는 결국 미래도 현재도 둘 다 누리지 못 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인간은 절대 죽지 않을 것처럼 살지만, 조금 살다가 살았던 적이 없었던 것처럼 죽는 것을 모르고 사니까 참..

좋은글 2022.07.08

이세상에 내것은 하나도없다

[ 이 세상에 내 것은 하나도 없다 ] 매일 세수하고 목욕하고 양치질하고 멋을 내어보는 이 몸뚱이를 '나'라고 착각하면서 살아갈 뿐이다. ​우리는 살아 가면서 이 육신을 위해 돈과 시간, 열정, 정성을 쏟아 붓습니다 예뻐져라, 멋져라, 섹시해져라, 날씬해져라, 병들지 마라, 늙지 마라, 제발 죽지 마라... ​​하지만 이 몸은 내 의지와 내 간절한 바램과는 전혀 다르게 살찌고, 야위고, 병이 들락 거리고, 노쇠화되고 암에 노출되고 기억이 점점 상실되고 언젠가는 죽게 마련입니다. ​이 세상에 내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아내가 내 것인가? 자녀가 내 것인가? 친구들이 내 것인가? 내 몸뚱이도 내 것이 아닐진대... 누구를 내 것이라 하고 어느 것을 내 것이라고 하던가? 모든 것은 인연으로 만나고 흩어지는 구..

긍정적인 생각이 행복으로 가는 길

힘들때 마음속으로 생각할 사람이 있다는 것, 외로울때 혼자서 부를 노래가 있다는 것, 같이 마주앉아 커피를 마실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 문자를 주고받을 맘 통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행복은 아주 머나먼 곳에 있는것이 아닙니다. 주위에 가까운 곳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행복은 남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속에 있습니다. 행복은 큰 것이 아니라, 아주 작은 것에 숨어 있습니다. 오늘도 내곁으로 다가오는 행복을 받아들이는 하루 되시길 바래 봅니다. 철학자 칸트의 행복 조건에 1.할일이 있고 2.사랑할 사람이 있고 3.희망이 있으면 행복한 사람이다. 고 했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https://m.blog.daum.net/jme5381/1233 http://naver.me/FUGRXMn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