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40

👨‍👩‍👧‍👧 친인척이 없어졌다!

2023년 1월31일 화욜 👨‍👩‍👧‍👧 친인척이 없어졌다! 현 세대는 방향 잃은 시대 도덕 윤리 법치도 모호하고, 정의 균등 공정만 부르짖고 거짓말 궤변만 늘어난다. 먹고 사는 경제 문제도 공짜만 즐기고 투자는 소홀히 넘긴다. 농경. 산업사회 때는 그래도 살만 했었다. 꿈이 있고 인심이 후했고 노사간에도 소통이 되였고, 아들 선호, 장남 우선 속에 문중, 제사, 족보와 여러 형제자매 속에 결혼 출산 우애를 나누며 살아왔다. 지식 정보 사회가 되면서 결혼, 출산, 직업도 능력 고시 사회로 형제도 없고, 딸 아들 구분이 없고, 오히려 딸을 더 좋아하고 4촌도 멀어지고, 인성보다 지식이 우선이고, 밥 못하는 석박사 며느리, 설겆이에 아기보는 아들! 처갓집에 더 신경쓰는 아들! 벌초 문중 제사도 주관자가 없어..

민주당과 이재명을 바로알자

민주당과 이재명을 바로알자 경지 김 윤 배 입이 귀밑까지 찢어졌던 재명아!! 이제는 너도 64년생으로 58년이란 세월을 살아왔으니 어찌 남을 배신할 정도로 뻔뻔한 적이 수차례 없었겠느냐? 이제는 범죄자에서 벗어나려 전전긍긍 애쓰지 말고 자수 하여 구속당하면 도리어 마음이 자유로워 가뿐해 질 것이니 지난 황금기는 잊어버려라. 인생 황금기가 영원할 줄 알고 일상을 접은 채 해외여행을 즐기면서 탈선도 해보았고, 유명 인사들과 어울려서 어깨를 나란히 골프도 치고, 맛있는 진수성찬도 잡수시고, 술잔을 기우리며 접대여성들과 불꽃놀이도 즐기면서 언감생심 대통이 되겠다는 야무진 꿈도 그려 보았겠지. 한땐 유명여배우와 재미삼아 신혼 같은 행복에 젖어 탈선도 해 보았고, 네가 그토록 자랑하던 선거대책 상임위원장에 우주항공..

먹는 시간(時間)에 따라 영양소(營養素)가 달라지는 음식(飮食)

먹는 시간(時間)에 따라 영양소(營養素)가 달라지는 음식(飮食) 똑같은 음식이라도 언제, 어떻게 먹느냐 등 먹는 방법이나 시간대, 먹는 양에따라 체내 흡수 율이나 그 음식을 먹었을 때 효과가 각기 달라진다. 맛있게 먹고 영양소도 최고로 섭취하는 음식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1.당근은 식사(食事) 중에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된 당근은 다른 채소에비해 섬유질이 풍부해 수분을 흡수하고 배변을 촉진시킨다. 또한 당근을 먹을 때는 우유와 함께 먹으면 장 속에 비피더스 균을 늘릴 수 있다. 당근은 먹는 방법에 따라 흡수되는 영양소가 조금씩 달라질 만큼 영양소가 다양하게 함유된 식품이다. 여러 가지 방법 중 1cm 두께로 잘라 석쇠 위에 구워 뜨거울 때 먹거나 얇게 자른 ..

건강 식품 2023.01.28

뒤 늦게 찾아온 행복

♡ 뒤늦게 찾아온 행복 ♡ 뉴맨 / 정경삼 수많은 나날들 속에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만남으로 엮이게 된 인연 마음 주고 사랑받는 인연이라는 관계 어디서 무얼 하다가 이제야 나타났는가 외로워 얼마나 힘이 들었는데 이제야 짠 하고 나타났는가 기뻐하자 너와 나의 인연 사랑 속에 기쁨이 있고 행복이 있다는 사실을 어느 누굴 기다린 게 사랑이고 그리움이라는 것도 너를 통해 알았구나 이 글은 너에게 바치는 내 마음이다 💕 해 https://youtu.be/gZlNRAqab9k

말 한마디의 위력 !!

말 한마디의 위력 !! 去言美 來言美 (거언미 래언미) 1983년 11월12일 미국의 40대 대통령 레이건이 우리나라를 방문하여, 국회에서 연설을 했어요. 그때 그의 나이가 72세 였는데, 바로 그날이 레이건 대통령의 생일날 이었지요. "내가 태어나 30년이 흐른 후, 오늘이 마흔두번째 맞는 생일날 입니다"라고 말하여 청중을 환호하게 만들었다 하는군요. "내가 태어나 30년이 흐른 후, 마흔두번째 맞는 생일!!"결국은 72세를 맞이하는 말이지만, 이 얼마나 젊어 보이고 아름다운 멋진 위트 인가요? 이 처럼 아름답고 멋진 한마디 말에는 짙은 향기가 묻어나지요. 그래서 말은 아름다운 향기요, 의연한 멋이라 했어요. 우리 속담에 "말 한마디에 천냥빚을 깊는다."는 말이 있듯이, 말은 그 사람의 인품이요, 능력..

좋은글 2023.01.27

《경청(傾聽)의 의미 》

《경청(傾聽)의 의미 》 어떤 중국인이 10살 아들에게 물었어요 일주일 동안 용돈을 얼마 주면 되겠냐고 아들이 만원을 달라 했어요 그러자 아빠는 이만원을 주었지요. 그리고 일주일이 지난후 아빠는 물었어요 용돈이 얼마 남았냐구 아들은 일주일 동안 이만원을 다 쓰고 대답을 못하구 고개만 숙이고 있었어요. 그러자 다음날 아빠는 열살 아들을 낭떠러지기로 데리고 갔어요 그곳엔 소나무 한그루가 천길 계곡 쪽으로 가지를 뻗고 있었지요 아빠는 아들에게 가지를 잡고 매달리게 했어요 그리고 한손을 놓으라고 명령 했지요 아들은 불안한 낯빛을 한 채 어렵게 한손을 놓았어요. 그러자 잠시 뒤 아빠는 또 명령했어요 “나머지 손도 놓아라” 흙빛이 된 아들은 울며불며 살려 달라고 애원을 했어요 나머지 한손은 죽을 힘을 다해 가지를 ..

이제 이 나라가' 하나 하나 바로서고있다

이제 이 나라가' 하나 하나 바로서고있다 박수 쳐야 할 윤 석 열 정부의 시작 !!!. 대한민국 기무사 부대가 방첩 대로 즉 옛날 이름으로 바뀌어간첩들 소탕 작전에 들어갔으며 조폭들 체포명령이 내려졌다는군요. 민주당과 전라도 조폭들의 연결 을 끊는 소탕령을 내렸다는군요. 이재명과 연계된 경기 연합과 연계된 국제마피아 조직도 모두 검거령이 내려졋다는 군요. 이준석이도 대표직에서 해임되어 버렸고 이제 윤석열대통령이 한동훈 법무장관을 시켜서 제대로 칼을 뽑았습니다. 미국대사가 거의 1년이 넘도록 파견되지 않았던 시절이 있었다. 문재인정권이 친북한, 친중국, 종북을 외치던 시절이었다. 청와대를 온통 주사파로 채웠던 문재인 정권 오죽하면 미국이 대사조차파견치 않았겠는가. 세계 제1의 무기체계와 전술을 지닌 미군과..

《100살의 비결.》

🔯《100살의 비결.》 ※젊은 세포와 늙은 세포에 동일한 자극을 줬다. 자외선도 쏘이고, 화학물질 처리도 했다. 저강도 자극에서는 차이가 없었다. 그러나, 고강도 자극을 하자 예상과는 반대의 결과였다. 고강도 자극에서 젊은 세포는 반응하다 죽었지만, 늙은 세포는 죽지 않았다. 2년 이상 같은 실험을 했다. 결과는 같았다. 그래서 내린 결론이 ‘노화는 증식을 포기한 대신 생존을 추구한다.’였다. 평생 노화를 연구해 온 박상철(72) 전남대 석좌교수는 이 연구 결과를 보고 노화에 대한 인식을 확 바꿨다. “노화는 죽기 위한 과정이 아니라, 살아남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과정입니다.” 박 교수가 노화과정을 긍정적으로 보고, 당당하게 늙음을 맞이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유이다. 생명은 죽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라..

건강 상식 2023.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