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 64

*만남*

★ 만 남 ★ 인생은 만남이라고 했습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를 어떻게 만나느냐는 인생에서아주중요한 모멘트라하겠습니다 우리 인생에 있어서 만남은 참 중요합니다. 시인 정채봉씨는 ‘처음의 마음으로 돌아가라’는 글에서 5종류의 만남에 대해 말했습니다. 1.생선과 같은 만남 2.꽃송이와같은만남 3.건전지와같은만남 4.지우개와같은만남 5.손수건과 같은 만남입니다. 그 중에 가장 잘못된 만남은 생선과 같은 만남입니다. 만날수록 비린내와 악취가나기때문이고 가장 조심해야 할 만남은 꽃송이와 같은 만남으로 피어 있을때는환호하다가 시들면 버리기 때문 입니다. 가장 비천한 만남은 건전지와 같은 만남 인데 힘이 있을 때는 중히 간수하다 힘이 떨어지면 버리기 때문이고, 가장 시간이 아까운 만남은 지우개와 같은 만남으로 금방의 ..

좋은글 2023.02.28

탈북자 김태산의 글

https://linksharing.samsungcloud.com/blsg5wz3BH2R Quick Share 파일 26개 (4.8 MB) linksharing.samsungcloud.com 김성태의 분노 ========= 유동규는 양반이다. 김성태는 조폭 출신이다. 이재명이 조폭들과 어울려 조폭의 힘으로 사람들을 죽여왔지만 이젠 조폭들이 이재명을 때려잡을 차례다. 김성태와 안부수 그리고 이화영 등과의 대질신문에서 북한 사업 관련해서 이재명의 지시로 총괄했던 이화영이 김성태와 쌍방울이 북한과 한 일이지 경기도와는 아무 관계도 없고 알지도 못한다 했다. 성질 난 김성태가 이화영에게 고함을 질렀다. 가족, 친인척, 회사원 10명 넘게 구속됐다. 회사 다 망하게 생겼다며 비행기도 옆자리에 앉아 가고 식당에서도..

발뒤꿈치 들기 운동

*> 발뒤꿈치 들기 운동 *< 노년의 행복과 건강 ​ 요즘 100세 고령화 시대를 살면서 노인들이 건강하지 못하면 본인이 불행한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가족 구성원이나 사회에 커다란 짐이 되어 결국은 사회악이 됩니다. 그러기에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여야 진정한 복지사회입니다. ​ 🍑🍇🍓🥭🍉🍎🍈🍋🍏🍒🍊🍍 ​ 노년의 행복은 이런 거라네요. ​ 건강하다는 건 뭘까요? 100미터 달리기를 15초 안에 달리면 건강한가요? 턱걸이 100개를 하면 건강한가요? ​ 아닙니다. 아프지 않으면 건강한 겁니다. ​ 행복하다는 건 뭘까요? 돈이 100억 있으면 행복할까요? 권력이 있으면 행복할까요? ​ 아닙니다. 괴롭지 않으면 행복한 겁니다. ​ 슬프고 외롭고 밉고 원망스럽고 화나고 짜증나는 건 다 행복..

건강 운동 2023.02.28

의사의 조언

나는 이 의사의 조언을 사랑합니다 Q : 의사 선생님, 심혈관 운동이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게 사실인가요? 의사 : 심장의 박동에만 좋아요, 그게 다에요. 운동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모든 것이 결국 다 닳아요. 심장 박동을 가속화 한다고 해서 더 오래 살 수 있다면 운동선수들이 오래산다는 것과 같아요. 더 오래 살고 싶나요? 운동은 적당히 하고 낮잠을 즐기세요. Q : 알코올 섭취량을 줄여야 하나요? 의사 : 오, 이런! 과일로 만든 포도주. 과일주는 아주 좋습니다. 꼬냑과 브랜디는 와인을 증류한 것이니 더 좋은 수 있어요. 막거리도 맥주도 곡식으로 만들어집니다. 곡물주는 좋습니다. 적당히 마시고 즐기세요 Q : 운동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것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의사 : 생각이 ..

건강 상식 2023.02.27

♧치매에 걸리지 않는 비법 

♧치매에 걸리지 않는 비법 너무 간단해요. 가족을 위해 함께 공유 하세요. 피부가 늙으면 주름이나 검버섯이 생기는 것을 볼수 있지만 대뇌는 늙어위축돼도 병원에서 검사를 받지 않는 한 육안으로 볼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직접 볼 수 없는 이런 부분이 오히려 더 중요합니다. 연세가 들어 기억력이 떨어지는건 필연적이지 않습니다. 원인은 뇌위축 입니다. 연세가 들면 기억이 잘 나지 않고 물건을 어디 두었는지 깜빡깜빡 하곤 합니다. 게다가 손과 발이 생각처럼 따라주지 않고 걸음이나 행동이 느려지는 외에도 어지러움 등 증세가 나타 나는데 이런것들이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과연 그럴까요? 장진현 북경 협화의대 신경내과 교수는 이렇게 말합니다. 다수 노인들이 호소하는 기억력 감퇴, 이..

건강 운동 2023.02.26

두뇌 게임

🟣대학병원 두뇌학과에서 두뇌 움직임을 측정하는 의학적 검사입니다. 정신 순발력, 색채, 시력, 판별, 인지능력, 치매예방 효과, 매일 골라서 해보세요. 스트레스 확 날려요.👍 1️⃣피스톨 격파 게임 http://www.wesane.com/game/493/ 2️⃣색깔 찾기게임 http://kr.vonvon.me/quiz/369 3️⃣순발력 게임 http://www.liebao.cn/game/ice_bucket/?f=count_money 4️⃣까마귀 병 물먹기 게임 http://tinyurl.com/Crow876543 5️⃣달걀 바구니 담기게임 http://www.wesane.com/game/705/ 6️⃣색깔 폭탄 투하게임 http://www.wesane.com/game/654/ 7️⃣소몰이 게임 http..

게임 2023.02.26

휴대폰 상식

https://m.blog.naver.com/jbj9983/222905602148 ◇ 휴대폰 상식 ◇ ◇ 휴대폰 상식 ◇ 내가 언젠가 여행 도중 다급한 일로 갑짜기 집에 전화를 해야할 일이 생겨 핸드폰을 꺼... m.blog.naver.com ▶알고보면 쉬운 휴대폰 상식◀ 내가 언젠가 일본 여행 도중 다급한 일로 갑짜기 집에 전화를 해야할 일이 생겨 핸드폰을 꺼내보니 밧데리가 나가버렸다 하는 수 없이 공중전화 박스로 뛰어 갔는데 수화기를 들고 다이알을 돌리려고 하니 전화번호가 도무지 생각나질 않았다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부터 집 사무실 마누라 번호 등등 모조리 단축번호를 오랫동안 쓰다 보니 핸드폰이 꺼져 볼수가 없으니 다 까먹고 깝빡.말하자면 디지털 치매에 걸린 것이다 그래서 애를 먹은 적이 있었다 알고 ..

💕 오늘도 아름답게 💕

💕 오늘도 아름답게 💕 소 머슴 / 뉴맨 너도나도 좋은 사람 나쁜 말은 하지도 듣지도 마라 삶은 살만 한 것 한번 왔다 가는 인생 온 김에 인생 즐겁게 살다 가자 외로움을 원하고 사랑한다면 수많은 영혼에게 빛을 발할 수 있다면 행복한 삶이 될 것이다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삶이 충실한 삶이고 그 충실이 생의 가치가 될 것이다 나쁘다는 것은 보도 듣지도 말고 좋은 것만 보고 생각한다면 기쁨과 행복은 우리들의 것이 되리니 마음 문 열어 놓고 진실한 마음으로 고난을 극복하고 겸손으로 근심을 이겨 행복을 누릴지니 언제나 감사하며 살자 불평 원망 미움 시기 질투도 없이 진정으로 감사하는 사람이 되자. ** 사람이 살면서 복을 누리고 싶어 하는 것은 모두의 공통된 소망일 것이다. 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