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7 3

말 한마디의 위력 !!

말 한마디의 위력 !! 去言美 來言美 (거언미 래언미) 1983년 11월12일 미국의 40대 대통령 레이건이 우리나라를 방문하여, 국회에서 연설을 했어요. 그때 그의 나이가 72세 였는데, 바로 그날이 레이건 대통령의 생일날 이었지요. "내가 태어나 30년이 흐른 후, 오늘이 마흔두번째 맞는 생일날 입니다"라고 말하여 청중을 환호하게 만들었다 하는군요. "내가 태어나 30년이 흐른 후, 마흔두번째 맞는 생일!!"결국은 72세를 맞이하는 말이지만, 이 얼마나 젊어 보이고 아름다운 멋진 위트 인가요? 이 처럼 아름답고 멋진 한마디 말에는 짙은 향기가 묻어나지요. 그래서 말은 아름다운 향기요, 의연한 멋이라 했어요. 우리 속담에 "말 한마디에 천냥빚을 깊는다."는 말이 있듯이, 말은 그 사람의 인품이요, 능력..

좋은글 2023.01.27

《경청(傾聽)의 의미 》

《경청(傾聽)의 의미 》 어떤 중국인이 10살 아들에게 물었어요 일주일 동안 용돈을 얼마 주면 되겠냐고 아들이 만원을 달라 했어요 그러자 아빠는 이만원을 주었지요. 그리고 일주일이 지난후 아빠는 물었어요 용돈이 얼마 남았냐구 아들은 일주일 동안 이만원을 다 쓰고 대답을 못하구 고개만 숙이고 있었어요. 그러자 다음날 아빠는 열살 아들을 낭떠러지기로 데리고 갔어요 그곳엔 소나무 한그루가 천길 계곡 쪽으로 가지를 뻗고 있었지요 아빠는 아들에게 가지를 잡고 매달리게 했어요 그리고 한손을 놓으라고 명령 했지요 아들은 불안한 낯빛을 한 채 어렵게 한손을 놓았어요. 그러자 잠시 뒤 아빠는 또 명령했어요 “나머지 손도 놓아라” 흙빛이 된 아들은 울며불며 살려 달라고 애원을 했어요 나머지 한손은 죽을 힘을 다해 가지를 ..

이제 이 나라가' 하나 하나 바로서고있다

이제 이 나라가' 하나 하나 바로서고있다 박수 쳐야 할 윤 석 열 정부의 시작 !!!. 대한민국 기무사 부대가 방첩 대로 즉 옛날 이름으로 바뀌어간첩들 소탕 작전에 들어갔으며 조폭들 체포명령이 내려졌다는군요. 민주당과 전라도 조폭들의 연결 을 끊는 소탕령을 내렸다는군요. 이재명과 연계된 경기 연합과 연계된 국제마피아 조직도 모두 검거령이 내려졋다는 군요. 이준석이도 대표직에서 해임되어 버렸고 이제 윤석열대통령이 한동훈 법무장관을 시켜서 제대로 칼을 뽑았습니다. 미국대사가 거의 1년이 넘도록 파견되지 않았던 시절이 있었다. 문재인정권이 친북한, 친중국, 종북을 외치던 시절이었다. 청와대를 온통 주사파로 채웠던 문재인 정권 오죽하면 미국이 대사조차파견치 않았겠는가. 세계 제1의 무기체계와 전술을 지닌 미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