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9 4

아홉가지의 몸가짐

?? ?아홉가지의 몸가짐 율곡(栗谷... https://story.kakao.com/_ANZkQ6/0WlbsJRb920 ?? ?아홉가지의 몸가짐 율곡(栗谷)(격몽요결)? ?1. 두용직(頭容直) 머리를 곧게 세워라. 지금 우리 주변엔 고개 떨어뜨린 사람이 너무 많다. 하지만 다시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라. 아직 끝이 아니다. 끝인듯 보이는 거기가 새 출발점이다. ✌2. 목용단(目容端) 눈은 바르게 가져야 한다. 눈매나 눈빛은 중요한 만큼 눈매는 안정시켜 흘겨보거나 곁눈질하지 말며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어야 한다. ?3. 기용숙(氣容肅) 기운을 엄숙히 하라. 우리는 예외 없이 세상 속에서 기 싸움을 하고 있다. 기 싸움은 무조건 기운을 뻗친다고 이기는 게 아니다. ?4. 구용지(口容止) 입을 함부로 놀리지 ..

좋은글 2022.05.19

가슴안의 사랑

*^ 가슴 안의 사랑 ^* 소 머슴 / 뉴맨 인생은 자기가 생각한 대로 되어 지기가 쉽다 우리는 생각까지 굳게 지켜 희망과 용기 격려와 열의를 다져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갈 때 인생은 심은 것만큼 거둘 것이며 포기하지 않고 오르고 오른 자만이 정상에 도달할 수 있으리라 힘들고 어려워도 無에서 有로 가면 生 有에서 武로 가면 끝 죽음이다 2022, 05/17 日 코로나 이 잡것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여러분께 이 글을 올립니다 힘내세요 감사 합 니 다. ⚘️사 랑 하 면 ? 사람이 깨어 동안에는 베타파'라는 뇌파가 나오는데, 이 뇌파는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줍니다. 그래서 낮에는 아무리 좋은 것을 먹고, 듣고, 본다고 해도 점점 스트레스와 피곤만 쌓일 뿐입니다. 하지만 밤에 잠을 자는 동안에는 '알파파'가 나오..

☆메디컬리제이션(medicalization)☆

☆메디컬리제이션(medicalization)☆ 요즘 사회학 용어로 떠오른 '메디컬리 제이션'에 대하여 한번 들어 보실래요? 한 친구가 있다. 그는 올해 75세로 노년기에 들어와 있다. 30여년 넘게 직장 생활을 했고, 60세 은퇴 후 몇년간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었고, 건강에도 자신이 있어 어지간한 몸의 불편은 대수롭지않게 넘겼다. 동창뿐 아니라 직장생활 등으로 맺어진 인맥도 살아 있었고, 이런저런 모임도 심심찮게 있어서 나름대로 활기있는 노후생활을 즐겼다. 그러다 70대로 들어서자 건강에 문제가 조금씩 나타나면서 그의 생활도 달라져갔다. 쾌활과 낙천은 슬금슬금 도망가고, 부정과 불안이 반쯤 망가진 팔랑 개비처럼 마음 속을 맴돌았다. 그래서 여기저기 증상이 생길 때 마다 잘본다는 이 병원에서 저 병원으로..

건강 상식 2022.05.19

한국의 마늘과 블랙 커피가 이렇게 좋을수가!

♡먹거리♡ 한국의 마늘과 블랙 커피가 이렇게 좋을수가! ⚫ 삶은 마늘 그리고 커피 ⚫ "마늘 만큼 좋은 식품도 없습니다" 마늘을 삶아 먹으면 항암효과가 3배로 증가한답니다. 마늘은 한국인의 주식이다. 전세계 각 나라 국민은 마늘을 즐겨 먹는다. 그러나 한국인 만큼 즐기지는 않는다. 그런데 이 좋은 마늘을 먹는 방법에 따라서 약효가 다르다고 한다. 마늘성분을 100% 흡수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방법 1 삶아 먹으면 항암효과가 3배나 증가한다고 한다 그러나 국거리에서 넣어서 삶아 먹어도 좋지만 마늘 성분이 우러난 국물까지 모두 먹어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 ​ ? 방법 2 깐 토종 마늘을 밥 지을 때 밥솥에 쌀(잡곡)과 함께 넣어서 마늘밥을 해서 먹는 방법이다. 밥솥에 먼저 쌀을 넣어 밥물을 잘 섞어서..

건강 식품 2022.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