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0 4

호암 이병철

?? #호암이병철(湖巖 李秉喆) 1910.2.12~ 1987.11.19 ( 77세) 경상남도 의령군 정곡면 중교리 장내 마을 출생 #삼성그룹창업주 (三星그룹創業主) 본관은 경주(慶州:判典公派,司正公). 호는 호암(湖巖) 아버지는 이찬우(李纘雨)와 어머니 권재림(權在林)의 2남2녀중 막내이다. 1922년 지수보통학교 3학년에 편입하였다.중동학교 속성과 1년에 입학 중학부에 들어갔다. 1929년 박두을(朴杜乙)과 혼인 하였다. 1930년 일본으로 건너가 #와세다대학 (早稻田大學) 전문부 경영학과에 입학하여 수학중 심한 각기병으로 귀국 (歸國)하게 되어 학업을 중단했다. 사업에 뜻을 두고 아버지로 부터 #300석추수의토지를 분재(分財)받았다. 1936년 첫사업으로 정현용(鄭鉉庸). 박정원(朴正源)과 동업으로 ..

좋은글 2022.05.20

이런 여자친구가 되어 줄께

◐ 이런 여자친구가 되어 줄께 ◑ 사소한 일에 자존심 세우지 않고 언제나 솔직한 말로 내 마음을 표현하는 데 있어 오해를 사지 않도록 항상 조심하고 네 기분을 상하게 할 이야기는 돌려서 장황하게 수식하거나 내가 네게 뭘 가르쳐 주려고 하기보다는 짧고 간단하지만 네가 알아 들을 수 있도록 네 자존심 상하지 않도록 하고, 내가 네게 맘 상하는 일이 생기면 그것 역시 마음에 담아두고 한꺼번에 터트리는 대신 그때 그때 조용하지만 분명한 어조로 내 맘 밝히는 사려깊고 똑똑한 그런 여자 친구가 될게. ┏ㆀ♡ㆀ┓┏ㆀ♡ㆀ┓┏ㆀ♡ㆀ┓┏ㆀ♡ㆀ┓┏ㆀ♡ㆀ┓ ☆☆이를 위한 깜짝 퀴즈숑!!!!*^^* 문제를 맞추면 ♡♡가 꼬~~옥 안아줄꼬양~☆ 글궁 뽀뽀~♡ 도 해줄껭*^^* 앙~♡ 문제)1.가위 바위 ( ) 2.가갸 거겨 ( ..

좋은글 2022.05.20

장미 꽃이 피었습니다

*^ 장미꽃이 피었습니다 *^ 소 머슴 / 뉴맨 보고 싶은 그대를 생각만 하면 새 빨간 장미처럼 이쁜 그리움이 피어납니다 장미보다 더 아름답고 예쁜 꽃으로 새 빨간 장미꽃이 되어 피었습니다 이 꽃 지고 없으면 당신이 보고 싶고 그립다고 시를 쓸 겁니다 그리움이 아픔이고 괴로움이라고 詩를 쓸 겁니다. 2022 05 / 09日 장미가 피는 계절 장미보다 더 아름다운 당신이란 사람을 생각하면서 당신께 이 詩를 올립니다. 금낭화 설촌 김창진 집 뜨락에 꽃을 심으면 꽃밭 채소를 심으면 텃밭 심지 않으면 풀밭이 됩니다 당신의 뜨락엔 무엇을 심으셨나요 지금 꽃밭인가요 아니면 풀밭인가요 아직 심은 것이 없다면 복주머니 가득 단 금낭화 한 포기 심어보심 어떨까요 화창한 봄날 행복을 주렁주렁 달고 당신을 따른다는 금낭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