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7 6

편안한 노후를 위해

편안한 노후를 위해 첫 째, 고독과 친해지는 법을 연습하라. 외로움을 체험해 보고, 그 대비책의 요령을 터득해야 하는데.. 혼자 한적한 시골로 내려가 막일을 하면서 외롭지 않게 지내는 연습을 하거나 힘든 여행을 해보는 것도 하나의 체험이 될 수 있습니다. 또 기회 있을 때 마다 야외로 나가 나무와 풀들이 철따라 변해가는 모습을 관찰하며 외로움과 친해지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구요. 두번 째, 죽기 전날까지 지속할 수 있는 운동기술을 지금부터 연마하라. 헬스클럽이나 구기운동, 등산도 좋지만 생의 마지막 날까지 지속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하면 맨손체조나 스트레칭, 걷기운동 등이 적당할듯.. 세번 째, 각자 나름대로 만족스럽게 노는 방법을 익혀두라. 노인이 아니라도 놀이 문화는 여가 선용을 위해서 필..

좋은글 2022.08.27

대통령님! 사태가 심각합니다

전쟁시에나 난세시에는 "살려고 하는 자는 반듯이 죽고 죽을려고 하는 자는 반듯이 살아 남는다"는 이 하늘의 천명을 가슴속 깊이 새기시고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죽을 각오로 이 난국을 타개 하는데 이순신장군 같은 위업을 염원하는 전국 방방 곳곳의 우렁찬 국민들의 함성을 들으시고 그 힘을 기반으로 결단에 앞장 서시기를 간곡히 바랍니다. 윤석열 대통령님께 고하는 자유민주 구국전사의 피끓는 비상격문 2022 . 8. 19 《 전국민 필독글이오니 길어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대통령님! 사태가 심각합니다 애국국민들은 선하고 마음씨 착한 선비형 대통령을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 애국민들은 주사파 세상을 바꿀 이순신,박정희 같은 용맹스러운 호국의 영웅이 되시라고 윤석열 대통령을 선택하였음을 혹시 망각하고 계시지는 않..

? 태종 이방원을 배운다 ?

? 태종 이방원을 배운다 ? 조선 역사에서, 가장 많은 피를 흐르게 했던 왕은 태종(太宗, 1367~1422) 이방원이었다. 방번, 방석 어린 형제는 물론 개국공신 정도전부터 처가 민씨 집안까지 완전히 도륙을 냈던 이방원이었다. 필자(筆者)는 지금도 그 잔인함에 차마 경어(敬語)를 쓸 수 없을 지경이다. 그러나 왜 태종이라는 시호(諡號)가 붙었는지, 시호에 클 태(太)자가 붙는 이유를 생각하게 되었다. 조선을 개국한 태조 이성계를 이어 그 자식 이방원에게도 클 태(太)자가 붙는 이유는 무엇인가. 자식이 아버지와 같은 반열에 오른 이유는 무엇인가를 알고 싶었다. 시호는 왕의 붕어(崩御) 이후, 후인(後人)들이 붙인다. 그러니까 후세의 인물, 즉 세종과 그 신하들은 이방원이 태조 이성계와 같은 동급의 왕이었..

인간수명120세 까지 살수있는 30가지

인간수명120세 까지 살수있는 30가지 1; 마늘을 하루 1~2알 정도의 섭취를 하라 하루5mg의 마늘을 섭취하면 체내 유해 화학물질을 48%까지 감소시킬 수 있고 암이나 면역체계 이상,관절염 등을 예방할수 있다. 기억력 감소 치매예방 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적당량의 운동을 꾸준히 하라. 주3회 정도 적당량 운동을 하면 뼈가 튼튼해지는 것은 물론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줄어든다 산책은 적당한 긴장감이 느껴질 정도의 빠른 걸움으로 하는 것이 좋다. 3; 정제하지 않은 곡물 섭취를 늘려라. 정제 하지 않은 곡물 음식을 주4회 정도섭취하면 암 발생 위험을40% 줄일수 있다. 4; 야체와 과일을 많이 먹어라. 뇌졸증 심장병. 암, 당뇨병.등의 예방에 효과가 있고 여성의 경우 유방암 위험을을 ..

건강 상식 2022.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