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1 4

이렇게 아름다운 세상에

??‍♂️이렇게 아름다운 세상에?? 이른 새벽 눈을 뜨면 나에게 주어진 하루가 있음을 감사하렵니다. 밥과 몇 가지 반찬 풍성한 식탁은 아니어도 오늘 내가 허기를 달랠 수 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음을 감사하렵니다. 누군가 나에게 경우에 맞지 않게 행동할지라도 그 사람으로 인하여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음을 감사하렵니다. 태양의 따스한 손길을 감사하고 바람의 싱그러운 속삭임을 감사하고 나의 마음을 풀어 한 편의 시를 쓸 수 있음을 또한 감사하렵니다. 오늘 하루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이토록 아름다운 세상에 태어났음을 커다란 축복으로 여기고 가느다란 별빛 하나 소소한 빗방울 하나에도 눈물겨운 감동과 사랑의 환희를 느낄 수 있는 맑은 영혼의 내가 되어야 겠습니다.???? ? 최유나 /..

뇌 훈련 퀴즈

https://linksharing.samsungcloud.com/cSnJQBgBjVrw ^^ 이거 풀다 머리 쥐날뻔 했어요~ㅋㅋ 이제 머리는 슬슬 녹슬어 가겠지만 이런 훈련하시면 두뇌활성화에도 좋으니 한번 해보세요~ 삼성서울병원 뇌신경센터가 개발한 뇌 훈련퀴즈~ ■다음 제시된 자음을 보고 동물이름을 맞혀보세요~~^^ 1.ㄱㄹㄱ~? 2.ㄲㅁㄱ~? 3.ㄴㄱㄹ~? 4.ㄷㄹㅈ~? 5.ㄷㅁㅂ~? 6.ㄷㄹㄴ~? 7.ㅁㄷㅈ~? 8. ㅂㅇㄹ~? 9. ㄷㅅㄹ~? 10. ㅅㅌㄲ~? 11. ㅇㅅㄹ~? 12. ㅇㄹㅁ~? 13. ㅊㅅㅁ~? 14. ㅋㄲㄹ~? 15. ㅎㄹㅇ~? 10개 이상 못 찿아내면 치매 초기~~ (((♡☆*^>>> ?⚘ 삶의 가치 ?? 삶에는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더라 행복의 가치는 슬픔에서 알았고 기쁨..

멈추어 뒤돌아 보니

*^ 멈추어 뒤돌아 보니 ^* 소 머슴 / 뉴맨 멈추어 뒤돌아 보니 모두가 일장춘몽 사는 삶이 기쁨과 행복은 가끔 편할 날이 없었다 고비고비 용케 잘 헤쳐 온 세월 뒤돌아 보니 그래도 그때가 좋은 날들. ♤사람의 品位 (Person's dignity)♤ 수렵시대에는 화가 나면 돌을 던졌고, 고대의 로마시대에는 몹시 화가 나면 칼을 들었으며, 미국 서부개척시대에는 총을 뽑았으나 현대에는 화가 나면 말 폭탄을 던진다. 인격을 모독하는 막말을 일삼는 사람이 있다. 그의 생각이 옳다고 하여도 사용하는 언어가 궤도를 일탈했다면 탈선임이 분명하다. 스페인의 격언 중에 "화살은 심장을 관통하고, 매정한 말은 영혼을 관통한다"란 말이 있다. 화살은 몸에 상처를 내지만 험한 말은 영혼에 상처를 남긴다. 불교 천수경 첫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