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9 6

그리움

http://jioh-7788.tistory.com/5 사랑과 그리움에 대한 고전시/ 묏버들 가려 것거, 동지달 기나긴 밤을, 어이 못 오던다. 고전시사랑과 그리움에 대한 고전시 , , 고전시와 지은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고전시이므로 철자와 맞춤법의 오류는 많습니다. 사랑하는 임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감상하며 간략히 설명글 적겠습jioh-7788.tistory.com 그리움은 사랑이다. 그리움은 인간에게 주어진 생명력이다. 누구를 그리워하며 살고 있음은 행복이다. 옆에 있으면 더욱 반갑고 머얼리 있으며 그리움은 더한다 그리움은 빛이다 누구를 그리워할수있음은 살아있음이다 살아갈수록 그리움이 더해감은 내가 깨어산다는 것이다 그리움의 크기만큼 나도 커간다. 나의 연인, 나의 부모 형제.. 스승님, 사랑하는 ..

좋은 시 모음 2023.06.19

그리운 옛날옛날

🌾 보릿고개~ 나는 가난한 시골 동네에서 나서 자랐다. 춘궁기가 되면 우리 마을 사람들은 먹을 것이 없어서 큰 어려움을 겪었다. 보리밥은 그나마 여유 있는 사람 집 얘기로 그 당시 보리는 쌀 다음의 주곡으로 긴 세월동안 애환을 같이 해왔다. 이제는 옛 이야기가 되었지만 늦봄 춘궁기 보릿고개는 우리 조상들이 운명처럼 겪어야했던 인고의 잔혹사, 바로 그것이었다. 해마다 이 맘때가 되면 양식이 바닥나 초근목피로 연명하던 일이 다반사였기에 ‘봄이 왔으나 봄이 아니로다’라는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의 시구(詩句)로 배고픔의 고통을 탄식하곤 했다 이 시기에는 나무껍질이나 풀뿌리를 먹으며 연명하다 보니 인간이 소화할 수 없는 성분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탈이 나고 심각한 변비를 일으켜 볼일을 볼 때 항문이 찢어져..

옛날 옛적에 2023.06.19

노래방

https://quickshare.com/c3PnckLg9tOl https://quickshare.samsungcloud.com/c3PnckLg9tOl Quick Share파일 1개 (51.4 MB)quickshare.samsungcloud.com 😆😆유머를 즐겨요😆😆 🚢 해군 함장과 해군 일병의 대결 군함 한 척이 어두운 밤에 항해하고 있었다. 그런데 정면에 불빛이 보이는 것이었다 군함 정면에 나타난 불빛을 보고 함장은 빛으로 신호를 보냈다. “방향을 서쪽으로 10도 돌려라!” 상대가 답신을 보냈다. “당신이 방향을 동쪽으로 10도 돌려라!” 화가 난 함장은 다시 신호를 보냈다. “나는 해군 함장이다. 네가 방향을 돌려라!” 상대가 다시 신호를 보내왔다. “나는 해군 일병이다. 그쪽에서 방향을 돌려라!..

아름다운 음악 2023.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