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1 7

살며 생각하며

2023년 6월1일 목욜 육월 초하루날 아침편지 💖 살며 생각하며 마음이 편하면 초가집도 아늑하고, "성품"이 안정되면 나물국도 향기롭다 지혜를 짜내려 애쓰기 보다는 먼저 "성실"하자 "사람의 지혜"가 부족해서 일에 실패하는 일은 적다 사람에게 늘 부족한 것은 "성실"이다 "성실"하면 "지혜"가 생기지만 성실치 못하면 있는 지혜도 흐려지고 실패하는 법이다 "관심關心"을 없애면 다툼이 없어질 줄 알았다. 그러나 "다툼"이 없으니 남남이 되고 말았다 "간섭"을 없애면 편하게 살 줄 알았다 그러나 "외로움"이 뒤쫓아 왔다 "바라는 게 없으면" 자족할 줄 알았다 그러나 삶에 활력을 주는 "열정"도 사라지고 말았다 "불행을 없애면" 행복할 줄 알았다. 그러나 무엇이 "행복"인지도 깨닫지 못하고 말았다 "나를 불편..

김진홍 목사 "특별시국문"

김진홍 목사 "특별시국문" ★보수, 진보, 좌우를 떠나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 이면, 이 나라에 살고프면, 꼭 읽으시기 바랍니다. "진정한 애국?" ★祖國을 사랑한다면, 좌우 이념(理念)을 초월 해서, 생각해 보십시요. ★지금, 대한민국은 제3세계 후진국들 중, 유일하게 '선진국 대열'에 진입하여, '경제대국'이 되고, '민주국가'가 되었다. ★그러나, 발전은 여기가 끝이다. 이제부터는, 내려갈 일만 남았다. 그 이유와 원인을 알아 보자. ◆ 1. 내부 분열 ★무릇, 역사는 부침 (浮沈)이다. ★강국(强國) 로마도 망했고, 몽골제국도 사라졌다. ★거대한 중국은 제국의 흥망사(興亡史)이다. ★그러나, 대한민국은 '발전의 피로'가 너무 빠르다. ★'샴페인'을 너무 일찍 터트렸다. ★흘러내리는 술에, 나라 는 ..

💖잠이 부족하면 생기는 질환 6가지💖

💖잠이 부족하면 생기는 질환 6가지💖 평균 성인의 적정 수면량은 6-8시간 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안지키고 잠이 부족할시 생길수 있는 질환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뇨병 잠을 잘 자지 못하고 부족하게 되면 잘잔 사람에 비해 무려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3-4배가 올라가게 됩니다. 인슐린과 레틴에 분비가 떨어지면서 당뇨병을 유발 합니다. ○ 심장질환 하루 평균 6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지 않으면 심장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40-50%가 더 높습니다. 특히 수면무호흡증 증상이 있다면 확률이 더 높아지는데요. 심장에 스트레스를 주게 되어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등의 병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 뇌졸증 수면이 부족하게 되고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상황이 되면 스트레스성 호르몬인 코티슬이 분비가 되는데요. 이..

건강 상식 2023.06.01

종아리 근육 강화는 자전거타기

https://youtu.be/eY-Rzg-_XQw 자전거소식 자전거 타기가 종아리 근육에 효과가 있을까요?? (종아리가 크게만든다?) 사이클링은 유산소 효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다양한 근육을 운동시키기도 합니다. 프로 사이클 선수들은 다리가 매우 유연한데, 자전거 타기가 종아리 근육을 더 크게 만들까요? 종아리는 페달 스트로크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요? 자전거 타기가 여러분의 종아리를 더 크게 만들까요? 송아지가 더 크면 자전거를 더 빨리 탈 수 있을까요? 자전거를 타기 위해 송아지를 키우는 방법 자전거를 타는 종아리 근육을 만들기 위한 다른 활동들 종아리는 페달 스트로크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요? 종아리의 근육이 힘에 크게 기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면 놀랄지도 모릅니다. 종아리 근육은 발가락으로만..

건강 운동 2023.06.01

언제나 늘

°○° 언제나 늘 °○° 소 머슴 / 뉴맨 언제나 늘 근심 걱정 없이 아프지 않고 살며 얼마나 좋을까 행복을 좇아 열심히 너무 열심히 살아온 결과가 이렇게 힘들게 할 줄이야 허리 협착증이 엄살처럼 이렇게 아프게 할 줄을 옛날에는 미처 몰랐여라 그래도 아픔 속에 맛볼 수 있는 여유 여유가 있어 행복합니다 다 된 고목에 부딪히는 모든 인연 사물 하나까지 이렇게 소중하고 아름답게 보일 수가 없습니댜 모두모두 사랑하고 느끼면서 두 손 꼭 잡고 너를 위해 나를 위해 더 많이 더 열심히 살다가요. https://youtu.be/j9834 nNr65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