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0 4

한의사가 말하는 건강법?

한의사가 말하는 건강법? 서울 종로5가의 '보화당 한의원' 에서 제산(濟山) 손흥도(70) 원장을 만났다. 40년째 몸을 치료하고 있는 한의사다. 원광대 한의과 대학장도 역임했다. 손원장이 독일 의사들에게 강연을 한 적이 있었다. 강연이 끝났을 때 갑작스런 제안이 들어왔다. 독일인 의사가 “제 환자를 좀 봐달라. 3년째 치료 중이지만 아무런 차도가 없다”며 한 독일인 여성을 데리고 왔다. 손목 골절로 3년째 왼손이 마비된 주부였다. 독일 의사들이 모두 지켜 보고 있었다. 손원장은 마비된 왼쪽이 아니라 오른쪽 손목에만 침을 다섯 개 꽂았다. 침에다 자극을 주며 5분이 지났다. 환자의 손가락이 ‘꿈틀’ 했다. 잠시 후에 손가락을 꼼지락 거리며 자유롭게 움직였다. 여성은 그 자리에 주저 앉아 엉엉 울었다. 이..

건강 상식 2022.11.20

아리랑

아 리 랑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10자) 아리랑 고개로 넘어간다 (10자) 나를 버리고 가시는 님은 (10자) 십 리도 못가서 발병 난다 (10자) "아리(亞里)"는 "하늘 나라 마을"이란 뜻이며, 또한 "아름다운" "고운"의 뜻으로도 쓰이고 "크다"라는 뜻도 있다. 즉 "하늘나라 마을처럼 아름답고 크다" 라는 뜻이다. 현대 한국어에서는 "아리(亞里)따운 (아리+다운)"에서도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한편, 몽골에서 "아리(亞里)"는 "성스럽다" "깨끗하다"라는 뜻으로 쓰인다. "랑(郞)"은 "낭군(郎君)" 혹은 "님"이란 뜻이다. 그래서 "아리랑(亞里郞)"은 "하나님"이라는 뜻이다. 아리랑 고개: 일곱 고개 십리(十里): 십자가 마을(천국) "아라리요"는 ‘알라!’라는 뜻이다. "아리랑 고개"는..

좋은글 2022.11.20

ㅡ🚀매일 생기는 '암세포 죽이는' 신비한 음식!

🚀매일 생기는 '암세포 죽이는' 신비한 음식! 여러분! 혹시 우리몸에서 매일 '암세포'가 생성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매일 4천개 이상 발생하는 '암세포'는 건강한 사람도 예외없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끊임없는 분열과 변이로 장기에 문제를 일으키는 '암세포'는 정상적인 세포까지 죽게 만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암세포'를 억제하고 자살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그 좋은 음식들이 무엇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죠! 1. 암세포를 죽이는 신비한 음식 -> 미역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미역'은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해서 암세포를 억제하고 사멸을 유도하는데 매우 뛰어난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외국 유명 H대학 발표에 따르면 미역에 함유된 '..

건강 식품 2022.11.20

자네를 알고 부터

"Joe Dassin - Et si tu n'existais pas" *^ 자네를 알고 부터 ^* 소 머슴 / 뉴맨 자네를 알고 부터 행복이 무언지 알 것 같다 주머니가 비어도 세상 다 가진 것 같고 굶어도 배가 부른 것 같다 자네를 알고 부터는 부러운 것 하나 없이 다 가진 것 같이 행복하다 그래서 이렇게 또 하나의 시를 쓰고 글을 써서 자네에게 보낼 수 있어 행복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