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7 7

도쿄에서 맞는 일요일

♡04월16일 아침편지♡ *삶의 덕목* 불만은 위를 보고, 아래를 보지 못한 탓이요, 오만은 아래를 보고, 위를 보지 못한 탓이니, 곧, 비우지 못한 욕심과 낮추지 못한 교만으로 부터, 자아를 다스리는 슬기로움이 부족한 탓 입니다. 지혜로운 자는, 남보다 내 허물을 먼저 볼 것이며, 어진 자는, 헐뜯기 보다, 칭찬을 즐길 것이며, 현명한 자는, 소리와 소음을 가릴줄 알 것 이로되, 반듯한 마음, 옳은 생각으로, 곧은 길, 바른 길을 걷는다면, 뉘라서 겸손의 미덕을 쌓지 못하리오, 뉘라서 덕행의 삶을 이루지 못하리오, 마음의 평화는 비움이 주는 축복이요,ㅣ 영혼의 향기는 낮춤이 주는 선물입니다. 좋은일만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빗길 조심하시고 행복한 주말되세요.화이팅! 조용필~꿈. h..

"뱃속만 따뜻하게 해줘도 100세는 산다"

"뱃속만 따뜻하게 해줘도 100세는 산다" 한 때는 5각수 6각수 따지면서 냉수를 먹었는데, 이제는 따뜻한 물 마시며 몸을 덥게하면 장수 한다. 뱃속만 따뜻하게 해줘도 100세는 산다고 한다 “뱃속만 따뜻하게 해줘도 100세는 산다.”는 것, 그가 이런 결론에 도달하게 된 것은 100세 이상의 장수노인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생로병사의 원인과 무병장수의 비밀을 알았기 때문이다. 무병장수의 비밀은 결코 먼 곳에 있지 않다.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다.는 말 속에 그 모든 생로병사의 비밀이 담겨져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몸에 따뜻한 기운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고, 몸에 따뜻한 기운이 빠져나가 식어버리는 것이 죽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흔히 죽은 자를 표현하는데 있어, 싸늘하게 식은 몸..

건강 상식 2023.04.17

회춘 하는 비법 12가지

15년 어려지는 회춘 하는 비법 12가지 1. 음식은 10번이라도 씹고 삼켜라. 의사들이 말하는 것처럼 30번 씩 씹어 넘기려다. 세 숟가락 넘기기 전에 포기하지 말고, 10번이라도 꼭꼭 씹어서 삼킨다. 고기를 먹으면 10번이 모자라겠지만 라면을 먹을 때도 10번은 씹어야 위에서 자연스럽게 소화시킬 수 있다. 2. 매일 조금씩 공부를 한다. 두뇌는 정밀한 기계와 같아서 쓰지 않고 내버려두면 점점 더 빨리 낡는다. 공과금 계산을 꼭 암산으로 한다든가 전화번호를 하나씩 외우는 식으로 머리 쓰는 습관을 들인다. 일상에서 끝없이 머리를 써야 머리가‘녹’이 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 아침에 일어나면 기지개를 켜라. 아침에 눈을 뜨면 스트레칭을 한다. 기지개는 잠으로 느슨해진 근육과 신경을 자극해 혈액 순환을..

건강 상식 2023.04.17

인간의 면역세포와 잠, 운동, 햇빛, 물

♤인간(人間)의 면역 세포(免疫細胞)와 잠♤ 사람의 면역세포는 밤에 활동합니다 인간의 몸은 스스로 손 상된세포는 탈락시키고 새로운 세포는 생성하여 돌연변이가 생기는 것을 방어합니다 이 과정은 잠을 자면서 전개 됩니다 그리고 이 활동이 가장 활발해지는 시간대가 새벽 1~ 2 시 입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 반드 시 잠에 들어 있어야 합 니다 ''저녁 23:00시 이 전 엔 잠자리에 들것''을 권합니다 20년간 종양과 싸우며 말기 암 환자 2만명을 진료한 김용수(대전대 한의학 ) 박사는 암을 극복하기 위한 필수조 건의 하나로 ''잠''을 꼽았습니다 김박사는 보약을 지어 주거나 여타 질병을 치료해 주는 일반 한 의사와 달리 암하나만 을 연구대상으로 삼아 21년의 세월을 보냈습 니다 그가 수면과 암에 대해 말을 이..

건강 상식 2023.04.17

힘이 들어도

°◇ 힘이 들어도 ◇° 소 머슴 / 뉴맨 힘이 들어도 슬퍼하거나 원망일랑 말자 이래도 한 세상 저래도 한 세상 타고 난 팔자 이려니 원망도 불평도 만자 진수성찬이나 보리밥 한 그릇 이래도 배 채워 느끼는 보만감은 한 가지 작아도 좋은 것만 마음에 담아 가면서 행복에 웃어 즐겁게 사시옵소서 💕 #책속의한줄 #좋은글 💕 주변 사람이 불치병에 걸려 병상에 누워있다는 소식을 들어야지만, 우리는 건강하다는 자체가 얼마나 큰 축복인지를 깨우칠 수가 있습니다. ㅡ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ㅡ 정말 힘들고 고통스러운 상황이라면 외로울 틈도 없습니다. 외롭다는 것은 그나마 삶에 어느 정도 여유가 있을 때 그나마 삶에 어느 정도 여유가 있을 때 생기는 마음의 작용입니다. 외로우니까 힘들다 생각하지 마시고 정말 힘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