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에 걸리지 않는 비법
너무 간단해요. 가족을 위해 함께 공유 하세요.
피부가 늙으면 주름이나 검버섯이 생기는 것을 볼수 있지만 대뇌는 늙어위축돼도 병원에서 검사를 받지 않는 한 육안으로 볼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직접 볼 수 없는 이런 부분이 오히려
더 중요합니다. 연세가 들어 기억력이 떨어지는건 필연적이지 않습니다.
원인은 뇌위축 입니다.
연세가 들면 기억이 잘 나지 않고 물건을 어디 두었는지 깜빡깜빡 하곤 합니다.
게다가 손과 발이 생각처럼 따라주지 않고 걸음이나 행동이 느려지는 외에도 어지러움 등 증세가 나타 나는데 이런것들이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과연 그럴까요?
장진현 북경 협화의대 신경내과 교수는 이렇게 말합니다.
다수 노인들이 호소하는 기억력 감퇴, 이명, 실명 그리고 손과 발이 전처럼 원활하지 못한 증세가 모두 생리적인 뇌 위축과 연관 되어 있습니다.
뇌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혀를 움직이는 것입니다.
일본과학자의 연구결과, 혀를 자주 단련시키면 뇌와 안면 부위의 신경을 간접적으로 자극해서 뇌위축을 줄이고 안면신경과 근육 노화를 방지할수 있다는 점을 발견 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인체 노화현상의 가장 큰 원인이 뇌위축에 있고, 가장 뚜렷한 증세는 혀가 경직되고 표정이 굳어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본 과학자들이 8천명을 2조로 나누어 한조는 아침, 저녁으로 혀 운동을 하게 하고 다른 한조는 혀 운동을 하지 않게 했습니다.
6개월 후, 혀 운동을 한팀은 안한 팀보다 뇌세포가 뚜렷하게 활성화 되어 있어 문제 처리 반응도 빠른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과학자들은 뇌위축을 지연 시키는 식이료법 이외의 방법을 발견 했다면서 매일 아침, 저녁으로 혀를 운동 시키면 뇌세포를 활성화 해 뇌위축을 방지할 수 있다고 건의 했습니다.
혀를 운동시키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혀를 밖으로 최대한 내밀었다가 다시 입안으로 당겨 맙니다. 이렇게 10번 반복 합니다.
2.혀를 돌립니다. 혀를 입안으로 천천히 최대한 크게, 시계 방향으로 10번 돌렸다가 다시 반대 방향으로 10번 돌립니다.
3.혀끝으로 이를 누릅니다. 혀끝으로 윗니, 아랫니 안쪽 바깟쪽을 10초간 누릅니다.
혀 운동은 시간에 구애없이 아침, 점심, 저녁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에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뇌는 인체의 사령부로, 대뇌가 원활하고 위축되지 않아야 여러 기관과 생리 기능이 정상적으로 돌아 갈 수 있습니다.
이는 최신 과학연구 성과로 확실한 연구와 데이터를 통해 증명된 사실 입니다.
특별히 약을 복용하지 않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니 꼭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심만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돈이 들지 않고 무서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면 해볼만 하지 않겠습니까..
이 정보를 주변에 많이 알려주시고,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