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7 5

좋은 생활의 지혜

[알아두면 좋은 생활의 지혜] ○ 화분에 식물이 잘 자라지 않을 때 마늘 몇 개를 으깨어 물에 희석해 뿌려 주세요. 화초가 무럭무럭 잘 자라요! ○ 쓰레기봉투 냄새가 심하면 고민이 되시죠? 이럴 땐 물에 적신 신문지를 쓰레기 봉투 위에 얹어 두세요. 신문지가 냄새를 쏙 빨아들인답니다. ○ 달걀을 삶을 때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리면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 열쇠 구멍이 뻑뻑할 때 연필심을 열쇠에 골고루 묻힌 뒤,열쇠 구멍에 넣고 돌리세요. 여러 번 반복하면 매끄럽게 잘 열립니다. ○ 프라이팬에 음식이 눌어 잘 안 닦일 때 팬을 불에 달구었다가 소금을 뿌리고 신문지로 닦아 보세요. 냄새도 없어지고 프라이팬도 깨끗해집니다. ○ 색깔 있는 옷을 빨 때 식초나 소금을 약간 넣고 세탁 하세요. 원색이 더욱 선명해..

생각 따라 흔들흔들

**^ 생각 따라 흔들흔들 ^** 소 머슴 / 뉴맨 손잡고 함께 걷든 아름다운 순간들 도시에 살면서도 시골이 좋다 든 티 없이 맑은 심성 가슴 뛰는 설렘에 땅에 비췬 그림자도 밟지 않으려 애쓰던 모습이 가슴 찡하다 반 세기가 흐른 지금도 푸른 하늘에 달그림자 비취면 함께 했던 그 추억을 생각이나 할까 달빛 그림자가 그리워 내 마음 네 생각으로 따라 흔들흔들

짧고 고운시 모음

짧고 유명한 시 짧고 좋은 시 모음 오늘은 짧고 좋은 시 조금 올려 봅니다. 한번씩 읽어 보시면 좋을것 같더라구요^^* 무리하게 일하지 마시고 가끔은 커피한잔 하면서 여유도 찾아보세요. 인생은 한번 뿐인데,,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야죠.. 짧고 유명한 시 감상하시고 삶에 찌든 피로를 풀어보시길 바래요. 첫사랑 / 이윤학 그대가 꺾어준 꽃 시들 때 까지 들여다 보았네 그대가 남기고 간 시든 꽃 다시 필 때까지 호수 / 정지용 얼굴 하나야 손가락 둘로 푹 가리지만 보고싶은 마음 호수만 하니 눈 감을 수 밖에 풀꽃 / 나태주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하늘 / 최계락 하늘은 바다 끝없이 넓고 푸른 바다 구름은 조각배 바람이 사공 되어 노를 젓는다. 안도현 / 너에게 묻는다 연탄재..

짧은 詩와 글 2022.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