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6 4

양심과 진실은 어디에

🤩🤩🤩조갑제 대표의 논평:김재원 발언은 하나도 잘못 없다!국힘당은 윤통의 탄핵을 자초하려는가???(2023. 4.19) https://youtu.be/dFuNdiMTkmI 🤩🤩🤩양심과 진실의 외침 ㅡ ★곧 518이 닥아온다. 정부는 어떻게 할까? 작년에 윤석열대통령이 했듯이 금년에도 518행사를 하면 된다. 그리고 누군가 이제는 518정신을 헌법에 넣자고 하면 이렇게 답변해야 한다. ---이하 주요 답변내용---- 물론 그렇게 반영해야지요. 온 국민이 기대하는 떳떳하고 자랑스러운 헌법전문이 되려면 지금 수많은 국민들이 주장하는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고 나서 모든 정신을 담도록 추진해야합니다. 그러면 그들은 뭐가 문제냐고 할 것이다. 이때 아래와 같은 5가지 문제를 말하고 이제는 비밀로 감추려는 518특별법..

나라의 빛을 줄이려면

◾ ◾ 전라도에서 시인 정재학 나라빚을 줄이려면, 민주당부터 죽여라 ! - - 나라빚을 줄이려면, 민주당부터 죽여라 ! - 나라빚이 마침내 1,134조원에 이르렀다. 이제 1분당 1억원씩 빚이 늘어나게 되었다는 소식이다. 무심코 보낸 오늘 하루, 나라빚이 1,440억원씩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실로 두려운 일이다. 1억원이란 돈은 우리 같은 서민들에겐 큰 돈이다. 한달 백만원씩 저축해도 무려 8년이 걸린다. 아이를 낳아서, 그 아이가 8살이 되어 초등학교 2년이 되어야 한다. 그런 돈 1억원이 1분이면 순전히 이자로만 늘어난다는 것이다. 나라빚 1,134조원이란, 달러로 단순 환산한다 해도 1조달러다. 우리는 박정희대통령시대 수출 100억달라를 달성하면서 '수출의 날'을 기념하게 되었다. 단 1달러가 아쉬..

마음(心)

💟 마음(心) 💟 🌾마음이 만물의 근원이라는 유심(唯心) 마음을 일으키면 발심(發心)이고 마음을 잡으면 조심(操心)이 되며 마음을 풀어 놓으면 방심(放心)이다 마음이 끌리면 관심(觀心)이고 마음을 편안케 하면 안심[安心]이며 마음을 일체 비우면 무심(無心)이다 처음 먹은 마음은 초심(初心)이고 늘 지니고 있는 떳떳한 마음이 항심(恒心)이며 우러나오는 정성스러운 마음은 단심(丹心)이다 작은 일에도 챙기면 세심(細心)이고 사사로움이 없으면 공심(公心)이며 꾸밈이나 거짓이 없는 참마음이 본심(本心)이다 욕망의 탐심(貪心)과 흑심(黑心)을 멀리하고 어지러운 난심(亂心)과 어리석은 치심(癡心)을 버리고, 애태우는 고심(苦心)을 내려 놓으면 하심(下心)이다 아~, 내 안에 파도 물결 같은 많은 마음(心)이 있구나...

좋은글 2023.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