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7 5

💕 ❏ 나 돈을 맞춰 일하면 직업이고 돈을 넘어 일하면 소명이다. 직업으로 일하면 월급을 받고 소명으로 일하면 선물을 받는다. 칭찬에 익숙하면 비난에 마음이 흔들리고 대접에 익숙하면 푸대접에 마음이 상한다. 문제는 익숙해져 길든 내 마음이다. 지옥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가까이 있는 사람을 미워하면 된다. 천국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가까이 있는 사람을 사랑하면 된다. 모든 것이 다 가까이에서 시작된다. 상처를 받을 것인지 말 것인지 내가 결정한다. 또 상처를 키울 것인지 말 것인지도 내가 결정한다. 상대에 행동은 어쩔 수 없지만 반응은 언제나 내 몫이다. 산고를 겪어야 새 생명이 태어나고 꽃샘추위를 겪어야 봄이 오며 어둠이 지나야 새벽이 온다. 거칠게 말할수록 거칠어지고 사납게 말할수록 사나워진..

건강 상식 2023.05.07

삶의 역설

https://linksharing.samsungcloud.com/qLiKj2RRK8yB Quick Share파일 1개 (19.4 MB)linksharing.samsungcloud.com https://youtu.be/EWNGd2SOMfY돈이 들어오는 음악 https://youtu.be/-o0qIOdYiyU💕 삶의 역설 💕 날아 오르는 연줄을 끊으면 연은 더 높이 날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그 연은 땅바닥으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관심을 없애면 다툼이 없어질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다툼이 없으니 남남이 되고 말았습니다. 간섭을 없애면 편하게 살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곧바로 외로움이 뒤쫓아 왔습니다. 바라는게 없으면 자족할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삶에 활력을 주는 열정도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불행을 없애..

아름다운 음악 2023.05.07

김광일 쇼

https://youtu.be/rE1_avSAxEE https://youtu.be/TuDQeTS2rZ4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평생을 일그러진 얼굴로 숨어 살다시피 한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그에게는 아들과 딸, 남매가 있었는데 심한 화상으로 자식들을 돌볼 수가 없어 고아원에 맡겨 놓고 시골의 외딴집에서 살았습니다. 한편 아버지가 자신들을 버렸다고 생각한 자식들은 아버지를 원망하며 자랐습니다. 어느 날 아버지라며 나타난 사람은 화상을 입어 얼굴이 흉하게 일그러져 있었고 손가락은 붙거나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저 사람이 나를 낳아준 아버지란 말이야?" 자식들은 충격을 받았고 차라리 고아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더 좋았다며 아버지를 외면해 버렸습니다 시간이 흘러 자식들은 성장하여 결혼을 하고 가정을 이루었..

저기요 °^어머니 여한가(餘恨歌)

❤너무 좋은 문장력에 감탄!, 또 감탄!!❤ 내평생 접한 글중에서 단연코 으뜸입니다❤ ❤어머니 여한가(餘恨歌) 옛 어머니들의 시집살이, 자식 거두기, 질박한 삶을 노래한 글!!!❤ 한국 여인들의 결혼 후 시집살이에서 생기는 한(恨)을 이야기한 순박한 글입니다.❤ 열여덟살 꽃다울제 숙명처럼 혼인하여 두세살씩 터울두고 일곱남매 기르느라 철지나고 해가는줄 모르는채 살았구나. 봄여름에 누에치고, 목화따서 길쌈하고 콩을갈아 두부쑤고, 메주띄워 장담그고 땡감따서 곶감치고, 배추절여 김장하고 호박고지 무말랭이 넉넉하게 말려두고 어포육포 유밀등과 과일주에 조청까지 정갈하게 갈무리해 다락높이 간직하네. 찹쌀쪄서 술담그어 노릇하게 익어지면 용수박아 제일먼저 제주부터 봉해두고 시아버님 반주꺼리 맑은술로 떠낸다음 청수붓고 휘..

좋은글 2023.05.07

짤랑 짤랑

°^♡ 짤랑짤랑 ♡^° 소 머슴 / 뉴맨 시골 목장에는 주인 인 나 한 사람에 소 닭 개 고양이 그리고 까치 까마귀 참새 비둘기까지 값 비싼 사료를 넘보고 쥐 개미 벌 나비 하루 살이 모기까지 없는 깃 없이 너무 많다 등 따시고 배부른 것 같아도 호주머니에는 언제나 만 원짜리 한 두장 잔돈만 짤랑짤랑 https://linksharing.samsungcloud.com/xVC2WEWCiHdg Quick Share파일 1개 (82.3 MB)linksharing.samsungcloud.comhttps://youtu.be/xqWx0Rrgk7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