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3 7

🌈😽세월이 가면 혼자 잘 지내는 방법🌻💙

🌈😽세월이 가면 혼자 잘 지내는 방법🌻💙 울지 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 살아간다는 것은 외로움을 견디는 일이다 / 공연히 오지 않는 전화를 기다리지마라 / 눈이 오면 눈길을 걸어보고 / 비가 오면 빗길을 걸어보라 / 갈대숲에서 가슴 검은 도요새도 너를 보고 있다 / 가끔은 하느님도 외로워서 눈물을 흘리신단다 / 새들이 나뭇가지에 앉아 있는 것도 외로움 때문이고/ 네가 물가에 앉아 있는 것도 외로움 때문이다 / 산 그림자도 외로워서 하루에 한 번씩 마을로 내려오고 / 종소리도 외로워서 울려 퍼진다 이토록 인간의 외로움을 잘 표현한 문학작품이 또 있을까 싶다.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에서 우리는 슬픔보다 안도감을 느낀다 나만 외로운 게 아니니까. 외로움이 공평하다는 건 그래도 위로가 된다 ‘할머니가 되면..

인생은 미완성

■ 人生 은 未完成 ■ 서로 보살펴 주고 모자라 는 부분을 서로서로 채워주고 언제나 아름답게 사랑하면서 살아가는것이 인생일겁니다 누군가가 그랬지요... 인생(人生)에서는 지식(知識) 보다 경륜(經綸)이 삶을 윤택(潤澤)하게 한다구요 온갖 고초(苦楚)를 겪고 산전수전(山戰 水戰) 겪다보면 삶의 지혜(智慧)도 깨닫게되고 사랑이 뭔지 인생(人生)이 뭔지 마음에 아픔이 뭔지 그리고 그리움은 추억(追憶)이라는 것을 따로 배우 지 않아도 우린 터득하 며 살아갑니다 행복(幸福)을 추구하려면 배려(配慮)와 희생(犧牲) 이 필요하고 만면에 웃음을 지을려면 마음이 순백(純白) 해야 하고 사랑을 받을려면 내가 먼저 사랑을 배풀어야 하고 기쁨의 삶을 누릴려면 감 사(感謝)할 줄 알아야 하지요 건강 하십시오 (축하) 다시봐도 ..

삶의 관한 시

https://blog.naver.com/somanghanda929/222944475350 삶에 관한 시 모음마음이 고요하니 삶이 고요하여라 - 이채 스스로 간결히 묻고 스스로 바로 세우니 한가로운 것이 어디 구름...blog.naver.comhttp://todaystory-1.tistory.com/268 삶 시모음 삶에 관한 시삶 시모음 삶에 관한 시 모음입니다. 삶은 생명, 목숨 그 자체로 인생이라고 합니다. 삶에는 각자의 향기가 있습니다. 어떤 향기를 풍기며 살아가고 있는지 스스로 맡아보고 좋은 말과 좋은 행동todaystory-1.tistory.com 💕 인생에 관한 시 몇 편 💕 언젠가는 / 조은 내 삶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깨닫는 순간이 올 것이다 그땐 내가 지금 이 자리에 있었다는 기억 때문..

일본의 실체

🎈🎈일본 놈들의 36년간 참혹한 만행을 영국 박물관에 생생히 보관중인 그 당시 모습을 공개합니다.🎈🎃🎈 광복70년 일본놈 알고 넘어갑시다! 아! 독립 투쟁을 벌이다가 집단 학살된 유해들, 잔혹한 행위로 소리없이 죽은 영혼들을 우리 국민 은 무엇으로 위로할 것인가? 잔학의 극치를 보여주는 장면, 처형하는 순간을 우리 국민들에게 널리 알게 합시다. 강점 36년 동안에 자행한 일본의 만행을 들추어 전 세계에 고발합시다. 끝까지 보시고 복사하여 이 역사적 사실을 더 많이 알리는데 앞장 서 주시고 요즈음 한층 더 심화돼 가고 있는 아베 정권의 파렴치하고 쇼닉한 야욕을 보면서 우리는 과연 무엇으로 애국할 것인가? 깊게 생각했으면 합니다. 이 자료는 영국여행가가 찍은 사진들로 영국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음. 광복 70..

카테고리 없음 2023.03.13

소 그리고 봄날의 시 한편

☆ 봄날 시 한편 봄 바람난 년들 시인/권나현 보소! 자네도 들었는가? 기어이 아랫말 매화년이 바람이 났다네 고추당초 보다 매운 겨울살이를 잘 견딘다 싶더만 남녁에서 온 수상한 바람넘이 귓가에 속삭댕께 안 넘어갈 재주가 있당가? 아이고~ 말도 마소! 어디 매화년 뿐이것소 봄에 피는 꽃년들은 모조리 궁딩이를 들썩 대는디 아랫말은 난리가 났당께요 키만 삐쩡큰 목련부터 대그빡 피도 안마른 제비꽃 년들 까정 난리도 아녀라 워매 워매 ~ 쩌그 진달래 년 주딩이 좀보소? 삘겋게 루즈까정 칠했네 워째야 쓰까이~ 참말로 수상한 시절이여 여그 저그 온 천지가 난리도 아니구만 그려 ~ 워쩔수 없제 잡는다고 되것어 말린다고 되것어 암만 고것이 자연의 순리라고 안혀라 보소 시방 이라고 있을때가 아니랑게 바람난 꽃년들 밴질밴질..

좋은 시 모음 2023.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