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4 4

인간 김문수

'윤석열 진짜친구' 정진석 역대급 명연설! 여의도 지금 발칵 뒤집어졌다! 윤석열 엄지척! 민주 부들부들! MBC 벌벌! 이준석 고개 푹!! - YouTube - https://www.youtube.com/watch?v=tfgWaJQyqx0 공감합니다! 인간 김문수 ! 이 글을 읽으니 눈물이 납니다. [ 전여옥 전 의원의 페이스북 글입니다] 이번 윤석열대통령 인사중 최고는 무엇보다 김문수전 지사가 경사노위 위원장이 된것입니다. 김문수 경사노위원장은 존경받을 자격이 충분합니다. 저도 김문수지사를 존경합니다. 지사시절 가본 공관에 부인 설난영 여사와 함께 내실을 가보고 놀랐습니다. 정말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옷가지 몇벌과 책뿐이었죠. (김문수지사 퇴임할때 이삿짐센터 직원이 '정말 짐이 없었다'는 말 전 당연..

인생 이라는 여행

> 열살때는 어디 간다면 무조건 좋아라 따라 나섰던 나이.... 인생은 신기 했습니다 스므살 때는 친구들과 함께라면 무엇을 하든 어디를 가든 그냥 좋았던 나이.... 인생은 무지개 였습니다 서른살 때는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행선지를 묻지 않았던 나이... 인생은 데이트 였습니다 마흔살 때는 어디한번 가려면 애들 챙겨야 하고 이것 저것 준비로 걸리적 거리는게 많지만 꼭 한번 가고야 말겠다고 다짐했던 나이... 인생은 해외 여행을 꿈 꾸는것 같았습니다 쉰 살때는 종착역이 얼마나 남았나 기차표도 챙기고 놓고 내리는 물건없나? 이것저것 살피는 나이 인생은 기차 여행 같았습니다 예순살 때는 어딜가도 유서같은 역사가 먼저 들어오는 나이 인생은 고적 답사 여행 같았습니다 일흔살 때는 나이 학벌 재력 외모 등 아무..

좋은글 2022.10.04

박대통령과 문대통령

소훼란파(巢毁卵破). 둥지가 무너지면, 그 안의 알들도 무사할 수 없다. ♡ 소훼란파 ♡ (巢毁卵破) -둥지가 훼손되면 그 안의 알도깨진다. [ 태종 이방원과 대통령 윤석열 ] 정치인 윤석열 대통령은 태종(이방원)에게 정치 철학을 배워야 성공한 대통령이 될 수 있다. 다음에 그 해답이 있다. 이방원에 태종이라 붙인 이유에 함구(緘口)하고 미움을 푼 것은, 태종의 다음과 같은 말에 있었다고 한다. "10명의 신하가 있다고 치자. 그 중의 한 명은 틀림없는 충신이다. 그러나 그 중에서 한 명은 반역을 꿈꾸는 역적이다. 그렇다면 나머지 8명은 누구일까.“ 필자(筆者)는 태종의 다음 말에 고개를 숙이고 말았다. 그리고 왜 그가 클 태(太)자를 쓰는 임금인가에 대한 의문을 풀었다. "나머지 8명은, 내가 강하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