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71

기적은 진실안의 사랑

*^ 기적은 진실안의 사랑 ? ___________소 머슴 / 뉴맨 미세먼지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상을 뒤집어 엎을려고 애쓸때 방심에서 조심 또 조심으로 살아 남는게 우리들의 몫 진실이다 불안이 힘들게 하지만 어쩌랴 이것도 한 고비 괴롭더라도 한 뜻 함께일 때 기적은 일어 나리라. (((♡*^ ♤봄 날♤ 행복하게 사는것을 부러워말고 행복하게 살지 못하는것을 탓하지마라 꽃피는 겨울도 있고 눈내리는 새봄도 있더라 꽃향기 지겨워도 네삶은 꽃밭이니 즐겁게 살아가면 그날이 봄날이다. - 그대의 향기가 바람에 날릴 때 - 중에서 3월의 첫날입니다 왜놈들의 압제와 총칼앞에서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분연히 일어선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에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아직도 우리를 얕잡아 보는 일본의 행태에도 불구하고 친일행각을 하..

우리가 잊고 사는 행복

♥ 우리가 잊고 사는 행복 ♥ / 김범수 내 삶이 너무 버겁다는 생각이 들 때 오늘 하루 무사히 보내 감사하다고, 가진 것이 없어 라고 생각이 들 때 우리 가족이 있어 행복하다고, 나는 왜 이 모양이지 라고 생각이 들 때 넌 괜찮은 사람이야 미래를 꿈꾸고 있잖아 라고, 주머니가 가벼워 움츠려 들 때 길거리 커피자판기 300원짜리 커피의 그 따뜻함을 느껴 보세요. 300원으로도 따뜻해질 수 있잖아요. 이렇게 생각하지 못하는 이유는 당신이 살아 숨 쉬는 고마움을 때로 잊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살아있어 내일을 오늘보다 더 나으리라는 희망을 생각한다면 우리 행복하지 않을까요.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따라서 인생의 방향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삶을 늪에 빠뜨리는 무모함은 없어야 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변하여..

머 하노 당신

*^ 머하노 당신 ^* ________소 머슴 / 뉴맨 사랑은 마음 주고 사랑 받아서 좋은 것 사랑은 퍼주고 퍼 주어도 모자라 는 마음 그대 없는 빈자리 달랑 하나 남은 마음 한 조각 생각하면 고통 이래도 보고픈 그리움 이라고 이쁘게 수놓아 보니 졸작 이래도 시 하나가 탄생 되는 군요 이 시는 당신 득분에 그래서 당신에게 보냅니다 고운 날 되세요 사랑합니다 ? ? ?

장사익의 찔래꽃

https://youtu.be/rjcgAjVT8aY (((^*> 장사익의 노래 모음 https://youtu.be/tPC7Dk7f9SM (((♡^*> 이미자 장사익의 콘서트 https://youtu.be/YYyNRWawpwY (((♡^*> 초가 삼간 https://linksharing.samsungcloud.com/619LxQABbV93 (((♡^*> 꽃타령 https://linksharing.samsungcloud.com/q5nKmameCOnV (((♡^*> ♥친구도 무촌이다♥ 부모 자식간 1촌이요 형제 자매간 2촌일쎄 4촌이면 다른 피 섞여 한 다리가 뜬다하더이다. 돈있고 권세 오면 사돈팔촌 없어지고 잘나갈땐 희희낙낙 문중 종씨 따지다가 정승이 필요한가 재벌이 중요한가 힘빠지고 기울며는 막장에는 남 ..

아름다운 음악 2022.02.26

모자를 쓰는 것이 큰 補樂이다

‍?모자 쓰는 것이 큰 補藥이다?‍ 강추위가 몰아칠 때 집 밖으로 나서려면 모자, 목도리, 장갑, 귀마개, 마스크를 고루 갖추는 것이 좋다. 건강 전문가들은 첫째 목도리, 둘째 장갑이라고 말한다. 경희의료원 신경과 윤성상 교수는 “모자와 목도리 중 하나만 고르라면 목도리가 우선”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주 추울 때 밖으로 나가면 ‘머리가 시리다’며 외부 공기에 노출된 머리를 가장 먼저 보호해야 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며 “그러나 뇌 부위는 자율 조절 능력이 상대적으로 좋은 반면 목은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지므로 우선적으로 보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목이 보온에 특히 중요한 것은 이 부위가 추위에 민감할 뿐 아니라, 이곳에는 뇌로 올라가는 굵은 혈관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 혈관이 수축되면 뇌에 ..

건강 상식 2022.02.26

예측하기 어려운 선거판

" 예측하기 어려운 선거판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와 동년배이며 이희호여사의 조카인 이영작 교수께서 오늘 아침에도 다음과 같은 글로 국민들에게 호소하였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윤석열은 “국민의 힘”의 후보가 아니고 국민 후보다. 국민이 피를 흘리면서 외치는 소리를 들어야 한다. 20대 대선이 14일 남은 시점에 여론조사상 윤석열후보가 이기고 있고 이길 것이라는 것은 常識이다. 질 수 없는 대통령 선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유권자들은 不安하기만 하다. 이재명은 모든 국민의 불안의 대상이다. 어떻게 저런 사람이 대통령이냐고 전 세계가 물으면서 대한민국의 국격은 땅에 떨어질 것이고 대한민국 국민은 지옥으로 떨어질 것이다. 이번 대통령선거는 질 수도 없고 져서도 안 되는 선거다. 양심이 있는 ..

♡넘어지면 안됩니다♡

❤️넘어지면 안됩니다❤️ 세상에 태어나신 지 40년 이상 되신 분들은 필히 2회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 건강한 노인도 엉덩이뼈 부러지면, 절반이 두 달 내 숨진다. 만성질환보다 무서운 낙상 만성질환 관리 잘해도 낙상 당하면 도루묵 노인 낙상은 이제 개인 삶의 질을 떠나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 우리나라에서 한 해 낙상으로 사망하는 65세 이상 노인은 83만 여명이다. 교통사고에 이어 노인 사고 사망 원인 2위를 차지한다. 전체 사망원인으로는 암에 이어 5위다. 최근 열린 낙상예방 심포지엄에서 강성웅 대한노인재활의학회 회장(강남세브란스병원 재활의학과 교수)은 " 암·혈압·당뇨병을 아무리 잘 관리해도 한 번 넘어져 입원하면 멀쩡하던 노인이 불과 몇 달 만에 사망한다. ● 어떻게 보면 만성질환보다 더 무섭..

건강 상식 2022.02.24

리더의 인격을 위한 요소

? 인격적 리더가 되자 (2/2회) ? [제 3,668회] (어제 1회에서 이어집니다) ?리더의 인격을 위한 요소 리더십의 권위자인 스티븐 코비박사는 인격 단련과 관련하여 내적 성품 중심의 덕목을 제시한다. 그 가운데 특히 조직의 리더로서 주목해야 할 주요 덕목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1. 배려 리더로서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인격적 덕목은 ‘배려’이다. 배려는 한 마디로 역지사지(易地思之:처지를 바꿔놓고 생각함)의 마음이며 상대에 대한 존중이다. ‘철의 여인’으로 불렸던 영국의 마가렛 대처 (Margaret Thatcher) 전 수상이 아르헨티나와의 포클랜드 전쟁에서 승리한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250여 명의 전사자 가족에게 편지를 쓰는 것이었다고 한다. 여름휴가도 반납하고 밤을 새워가며 전사자 한..

역사탐구(인과응보)

역사탐구(인과응보) 시계를 옛날로 돌려 보자 조선의 태종 이방원이 정적(政敵)인 정도전을 죽였지만, 사람만 죽였지 정책 중 많은 부분은 그대로 계승했다. 그래서 세종대왕시대가 왔다. 나라를 번영으로 이끈 지도자의 그릇이 이 정도는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반면 인조는 광해군을 몰아내고 광해군의 모든 정책을 부정하며 나라를 망국의 길로 이끌었다. 조선 시대 임금 중 가장 못난 자가 인조와 선조다. 선조보다 더 무능 하고 옹졸한 지도자의 그릇이 인조였다. 건국 이래 모든 대통령 들은 시대의 소명에 충실했다. 이승만 대통령이 공산주의자들로 부터 나라를 지켰고, 박정희 대통령은 가난에서 백성을 배부르게했고, 세계 10대 경제대국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후 김영삼을 거쳐 민주화가 많이 진전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성..

봄을 기다리는 마음

*^ 봄을 기다리는 마음 ^* ____________소 머슴 / 뉴맨 생각하면 보고 싶고 그리운 사람아 어디에서 무얼 하시는 가 봄이 오는 길목에 서정을 품고 앉았으니 모두가 스쳐가는 바람 일전에 카톡 편으로 보낸 내 마음은 돌아 올 줄 모르고 깜깜무소식이구나 사랑한다고 퍼주고 퍼 주었건만 왜 모자라 던 가 마음 다한 진실에 가슴은 텅 텅 비어 떨고 있구나 그대 따뜻한 품이 그리운 날에 ? 봄과 함께 오신 당신 꽁꽁 얼었던 땅끝에 따듯한 햇살이 오고 싸늘히 식었던 마음에 봄볕이 되어 당신은 봄과 함께 오셨습니다. 긴 세월 좁은 길을 홀로 외로이 걷다가 돌고 도는 쳇바퀴처럼 늘 같은 일상 속에서 지루한 시간의 터널을 지나 상쾌한 바람을 보자기에 싸들고 봄이 되어 오셨습니다. 창밖의 바람은 여전히 싸늘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