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말 진실의 소리

신영균 영화배우 별세

뉴우맨 2022. 6. 29. 15:55

. 500억 기부한 91세 영화배우 신영균 2022.06/27.
"내 관에 성경책만 넣어달라." 원로배우 신영균씨는 500억원 상당의 사유재산을 한국영화 발전에 내놓았고,
100억원 상당의 대지를 모교인 서울대 발전 기금으로 기부함으로써 '노블리스 오블리주'의 본을 보였다.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60~70년대엔 많게는 1년에 30편씩 영화를 찍어가며 힘들게 모아온 재산이다.
연산군, 상록수, 빨간 마후라, 미워도 다시 한 번 등 수많은 인기영화의 주인공이다.
독실한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났다. 술, 담배, 도박, 여자는 늘 멀리했다.명보극장, 명보제과, 뉴욕제과, 태극당, 풍년제과의 주인이다.
"이제 내가 나이 아흔을 넘겼으니 살면 얼마나 살겠습니까? 그저 남은거 다 베풀고 가면서 인생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나중에 내관 속에 성경책 하나 함께 넣어주면 됩니다." 그가 좋아하는 성경 구절은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며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아멘 ♡

2 .어느 어머니의 감사
어느분의 이야기입니다. 이분의 어머니는 혼자 살고 계십니다.
허리와 다리가 아파서 거동이 불편하신데도 자식이 하는 일에 혹시라도 불편함을 주실까 봐 극구 혼자 사는 것이 편하시다면서 지내고 계십니다.
그런 어머니가 매번 걱정되지만, 직장에 다닌다는 핑계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밖에 찾아 뵙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뵙고 갈 때마다 어머니는 자식을 보고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아범아, 밥 먹고 가라"
매번 하는 말씀인지라 거절할 때가 많았습니다. 사실 자식은 이미 밥을 먹고 나오기도 했지만, 세월이 흘러 이제 지천명의 나이가 훌쩍 넘은 자식은 어느덧 어머니의 밥상보다 와이프의 밥상이 입에 잘 맞기에 거절하곤 했었습니다.
그러다 어쩌다 한 번 어머니의 집에서 밥을 먹고 나오는데, 어머니가 조용히 혼잣말로 "감사합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의아한 자식은 어머니께 물었습니다. "어머니, 밥을 먹고 가는 것은 저인데 대체 뭐가 감사하다는 건가요?"
어머니는 그런 자식의 손을 잡고 말씀하셨습니다. "왜 감사하지 않겠니, 아직 내 아들에게 밥을 해줄 수 있다는 게 감사하고,
내 밥을 맛있게 먹어주는 아들이 있다는 게 정말 감사하지..." 다리가 아파서, 허리가 아파서 몸을 가누기도 힘든데도 자식에게 해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하십니다. 무언가를 받아서 감사한 것이 아니라 줄 수 있다는 게 있어서 그저 감사하다고 어머니는 말씀하십니다.
그게 "어머니의 감사"입니다. 우리는 때로 받는 것에...그리고 누림에 감사하고 축복에 감사함이 전부라고 생각하고 받음이 없을때
감사가 사라집니다. 그러나 진정한 감사는 사랑으로부터 나오는 감사입니다! 오늘 사랑으로부터 나오는 감사가
내 입술과 마음에서 부터 시작되는 하루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3 .아름다운 만남 소중한 인연
"여자는 민낯으로도 만날수 있는 남자를 만나야 되고, 남자는 지갑이 없이도 만날수 있는 여자를 만나야 된다.
여자의 지조는 남자가 빈털털이가 되었을 때 드러나고, 남자의 지조는 그가 모든 것을 다가졌을 때 드러난다.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절친한 것도 아니고, 자주 못 만난다고 소원한 것도 아니다.
말이 많다고 다정한 것도 아니고, 말이 없다고 무심한 것도 아니다.
겉 보다 속이 중요하다. 장점을 보고 반했으면 단점을 보고 돌아서지 말아야 한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최고의 자산은 좋은 사람과의 관계다...

-좋은글 中 -


(((☆♡> 김건희 영부인
https://linksharing.samsungcloud.com/k6l1J2t7msJh

(((☆♡>
?국특완박?

명 칼럼니스트로 일려진 선우정 논설위원이 오늘 아침 조선일보에 국특완박을 주장했다.

그는 다음 총선에서 어느 당이 국특완박을 슬로건으로 들고 나온다면 엄청난 지지를 받을 것이라고 하였다.

도대체 국특완박이 무엇인가 싶어 읽어보았더니,
그 뜻은 국회의원의 특권을 완전 박탈하는 내용이었다.

미국이나 영국등 선진국의 경우 국회의원의 특권은 거의 없다고 한다.

국회의원들이 자가 운전하며 입법을 위한 자료를 수집하고 다닌다는 것이
외국의 사례고 현실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경우는?

요사이 문통이나 이재명의 범죄혐의를 열거하자면 숨이 막힐 지경이라 적당한 곳에 쉼표를 찍어주지 아니하면 읽는 자들의 질식사가 걱정되는 정도라고들 한다.

그런데 국회의원의 특권을 열거하자니 이 역시 독자들의 만수무강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인 듯하다.

우선 선우정 논성위원이 열거한 것을 인용해보면,
면책, 불체포 특권,보좌직원 7명, 본인을 포함한 한 해 인권비 5억여원, 45평 사무실, 비행기 비즈니스석, 철도 최상 등급 좌석,
출국시 귀빈실 이용, 차량 유지비 유류비 지원 등이다.

이 중에서 면책특권(국회의원이 국회에서 직무상 행한
발언에 대하여 국회 외에서 책임을 지지아니한다는 특권)과 불체포특권(국회의원은 현행범인이 아닌 한 국회의 동의없이 회기 중 체포되지 아니하며 체포 구금되었더라도 현행범이 아닌 한 회기 중 석방된다는 특권) 은 14~16세기 의회주의의 모국 영국에서부터 유래된 전통적인 특권일 뿐이다.

참 쾌쾌 묶은 다른 나라의 제도를 아직껏 유지하고 있는 대한민국이 자랑스럽지 아니한가???

국회의원이 국회에서 행한 직무상 발언에 대해서 국회외에서 문제삼을 경우 국회의원으로서의 활동이 제약을 받을 것이므로
국회의원으로서의 활동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면책특권은 보장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국회의원이 회기 중 체포 구금될 경우 야당 의원은 여당의 의안에 반대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불체포특권 역시 충분히 보장되어야 할 것이나,

그 이외의 국회의원의 특권은 국회의원의 활동과 무관한 특권이므로 모조리 폐지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한 특권이 존재한다는 것은 사회적 특수계급은 인정되지 아니한다는 헌법상의 평등의 원칙에 위배되는 것이고,

다음 총선에서 면책특권과 불체포특권을 제외한 국회의원의 모든 특권을 폐지하겠다는 공약을 들고나오는 정당이 있으면
좌파든 우파든 중도든 엄청 많은 지지를 받을 것이라는 선 논설위원의 말에 지지를 보내는 바이다.

국회의원들이 지금 입법해야 할 것은 검수완박이 아니라 국특완박이라야 마땅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