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생각 나의 이야기

산다는 것은

뉴우맨 2021. 11. 22. 21:35

* 산다는 것은 *


산다는 것은
참말로 어렵고
힘드는 일

산다는 것은
누군가와 함께
더불어 사랑을 만들어 가것만

불신과 배신으로 입 막고 손 씻으면서
경계의 눈초리로 벽을 쌓아가는
현실이 안타깝다

따뜻한 햇살에
강물이 풀리고 풀잎 배가 뜰때면
불청객 코로나 바이라스는 사라지고 없겠지

우리 그때는
싸우고 다투는 일 없이
마음 주고 사랑 받으면서
하하호호 웃으면서 행복만 하자.

 

 

* 지금의 우리 *


과거는 지나 갔고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일
지금만이 너 나가
살아있는 유일한 시간

헛되이 하는 일 없이
아끼고 사랑하며
몰두하는 일이
정신일도

번뇌 망상에서 벗어나
주어진 시간에 충실하며
최선을 다하는 삶이
복된 삶 인생 이리라.

하루를 살아도
즐겁게
행복만 하자

 

 

널 알고부터

          우맨 / 정경 삼

 

널 알고부터

 

생각만 하면 그리웁고

앉으나 서나 볼일 볼 때도

네 생각에 괴로웠다

 

널 알고부터

사랑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

알 것 같다

 

시인이란

사랑받기보다

사랑하느라 더 고달픈 사람

그래서 이렇게 글 항줄 써 놓고

 

행복해  하는지도.

 


* 행복할 수 있다면 *

나 희망 사항으로 네가
행복할 수 있다면

나 단념으로 네가
선택 될 수 있다면

나 자네를 위해
수고와 생각을
아끼지 아니 하리라

함께가 아니어도 좋다
둘이 함께 가지 못하고
같이 잘 수 없으면 어때

네가 행복 할 수만 있다면.

 

 


* 연서 *

이쁜 것이
보면 볼수록 이쁘다
당신 이래서 그래

생각만 해도 참 좋은 당신
그리울 때는

미운 것이

 

돌아 앉아도
그리웁고

보고 싶다.

 

 

* 숨 쉬는 그날까지 *

                   우맨 / 정 경 삼

 

삶이 허락하는 그날까지

좋은 사람 괜찮은 사람으로

나를 아는 모든 이에게

사랑 받으면 살고 싶다

 

꿈이고 희망 사항 이지만

발걸음도 가볍게

사람답게 살고 싶은 바램

잊는 없이 최선을 다 하리라

 

부처님같이

언제나 웃는 모습으로

나와 함께하는 모든 인연

스쳐 가는 바람에까지

 

이 마음

이 감정

숨 쉬는 그날까지

지키게 도와주소서

 

 

* 사랑해서 미안 *

 

분수도 모르고

넘치는 그리움으로

사랑해서 미안합니다

 

그대 마음도

헤아리지 못하고

사랑해서 미안합니다

 

네 생각에

나를 잊은 그리움

정신 차리고 보니 오르지 못할 나무

 

정말정말

사랑해서

미안합니다.

 

 

* 염원 *

 

간절히

바랄 때가

있었지

 

마음 주고

사랑받고 싶을 때

처럼

 

빠지면 못나오는

사랑이란 울타리 속에

빠지고 싶었어

 

뜨겁게

뜨겁게

한없이 뜨겁게

 

내가 너에게

또는 너가 나에게

하나이면 좋겠어.

 

 

'나의 생각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나의 생각 ♡^*  (0) 2021.12.04
글을 쓰는 묘미  (0) 2021.11.22
그녀  (0) 2021.11.22
주렁주렁  (0) 2021.11.22
자네  (0) 2021.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