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일본 베스트셀러 1위 책,

뉴우맨 2022. 12. 27. 19:54

(선물) 일본 베스트셀러 1위 책,

의사(곤도 마코토, 암 전문의)의 40년 의사 경험을 읽어 보세요.

* 목차만 읽어도 좋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uhouse1&logNo=221336802825&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

일본 의사의 충격적인 고백

01. 환자는 병원의 "돈줄"이다. 의료도 비즈니스이며, 그것이 의사의 생계 수단임을 알아야 한다...

blog.naver.com

<긴급 알림>
🟦코로나 새 변이 바이러스🟥

코로나 새 변이 바이러스인 COVID-Omicron XBB는 이전과 다르며, 치명적이고 제대로 발견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기를 권고합니다.

신종 COVID-Omicron XBB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침이 없습니다.
2. 열이 나지 않습니다.

아래의 증상이 대부분입니다.

3. 관절통
4. 두통
5. 목 통증
6. 허리 상부의 통증
7. 폐렴
8. 전반적인 식욕 저하

🟩또한, COVID-Omicron XBB는 델타 변이보다 5배 독성이 강하고 사망률이 높습니다.

증상이 극단적으로 심각해지는 데는 훨씬 적은 시간이 걸리고, 뚜렷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좀 더 조심하십시오.

⬛️이 변이 바이러스는 비인두 부위에서는 발견되지 않으며, 비교적 짧은 시간안에 신체의 '창문'인 폐에 직접 영향을 미칩니다.

COVID-Omicron XBB에 감염된 몇몇 환자들은 열도 없고 통증이 없는 것으로 분류되었지만, 엑스레이 상에 가벼운 폐렴이 관찰되었습니다.

🟥COVID-Omicron XBB의 경우 비강을 통한 면봉 검사에서 음성 반응이 나오며, 비인두 검사 시 거짓 음성으로 검사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바이러스가 지역 사회에 퍼지면서 폐를 직접 감염시켜 바이러스성 폐렴으로 이어져 급성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왜 COVID-Omicron XBB가 그렇게 전염성이 강하고 치명적이 되었는지를 설명합니다.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고, 개방된 장소일지라도 1.5m의 거리를 유지하며, 여러겹으로 이루어진 마스크를 착용하고, 적절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기침이나 재채기가 없는 무증상일때에도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COVID-Omicron XBB *"WAVE"*는 첫 코로나 재유행보다 더 치명적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조심하고 다양하며 강화된 예방책을 취해야 합니다.

또한, 친구나 가족과도 이 부분에 대해 공유하십시오.

이 정보를 혼자만 간직하지 마시고, 가능한 한 많은 친척이나 친구들과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받은 글>

'건강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장수 비결  (2) 2023.01.24
뒷짐만 저도 낫는다  (0) 2023.01.08
‘80세의 壁’  (8) 2022.11.28
응급처치 요령  (1) 2022.11.21
한의사가 말하는 건강법?  (5) 2022.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