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식품

머위 머구잎의 효능과 우슬뿌리의 효능

뉴우맨 2022. 5. 26. 20:33

https://cafe.daum.net/kt-trekking/64Ny/344?q=%EB%A8%B8%EA%B5%AC%EC%9E%8E%20%ED%9A%A8%EB%8A%A5&

(((♡☆^
우슬뿌리의 효능과 부작용
https://m.cafe.daum.net/qorrn2006/w0M/3271?q=%EC%9A%B0%EC%8A%AC%20%ED%9A%A8%EB%8A%A5&

우슬(쇠무릎) 효능
우슬은 우리나라 산야에 널리 퍼져 있는.자생종으로,
예로부터 여러질병에 사용해온 약재입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우슬의 효능입니다.

• 골관절을 튼튼하게 하는 항골다공증 효능이 있답니다.
• 항염증 효능이 있어서 위염,위궤양,관절염 증상을 낮출수
있답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을 돕는 효능이 있답니다.
• 심혈관 건강을 돕는 효능이 있답니다.
• 신경계 건강을 돕는 효능이 있답니다.
•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답니다.
• 악성 종양 세포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능이 있답니다. 

 

 

(((*^>

위에 좋은 식품 11가지

1. 귤과 귤껍질

귤은 소화를 돕는 대표적인 과일이다.

소화가 잘 안되어 헛배가 부르거나 식욕이 떨어질 때 먹으면 좋다.

귤껍질은 버리지 말고 말려서 차로 마신다.

 

2. 토마토

다량의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많아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염을 예방한다.

특히 토마토 속의 라이코펜성분은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다.

 

3. 당근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위 기능을 강화한다.

당근에 특히 많이 들어 있는 미네랄 가운데 하나인 이온과 염소, 인성분이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 식물성 기름에 살짝 익혀먹으면 비타민A의 체내흡수율이 더 높아진다.

 

4. 양배추

대표 성분은 비타민U이다. 이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을 개선한다. 또 위의 상처를 치유하는 효능이 있다. 평소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 점막을 보호해 위암을 예방한다.

 

5. 브로콜리

양배추보다 비타민U 성분이 더욱 풍부하다. 또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셀레늄이 풍부해 위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6. 부추

위를 따뜻하게 해주고,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복부팽만감이나 더북룩함 등의 증상이 개선되고 변비를 예방한다.

 

7. 단호박

섬유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다. 특히 카로틴 형태의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위를 따뜻하게 해준다.

 

8. 생강

소화불량, 설사, 구토에 효과가 좋다.

위를 따뜻하게 하고 위벽을 보호해 위산으로 인한 속쓰림을 예방한다.

 

9. 김

항궤양 성분인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위궤양 또는 십이지장궤양 등에 김을 먹으면 효과적이다. 약해진 위벽을 튼튼하게 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해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된다.

 

10. 사과 

주성분인 펙틴은 탄수화물의 하나라 위장운동을 도와 정장 작용을 한다. 또 위장 점막에 벽을 만들어 위에 유해한 물질의 흡수를 막는다.

 

11. 검은콩

검은콩은 체내 독소를 없애고 위궤양과 위염을 예방한다. 또 위염이나 소화불량으로 식욕이 부진할 때 섭취하면 좋다.

검은콩은 신장 기능을 강화해 매뇨를 원활하게 하고, 위암 등 소화기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단호박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1. 감기 예방

면역력 향상과 김기 예방에도 단호박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단호박에는 하루 권장량의 70% 정도가 들어있다고 하며 따라서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몸의 피로를 회복하며, 감기를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혈관 건강

단호박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중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어 혈전을 방지하며 이로 인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관벽을 강화시켜주어 혈압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이로써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며 단호박은 애호박이나 늙은 호박에 비하여서 베타카로틴 성분이 10배 이상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물질인 카로노이드의 일종으로서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심혈관질환 인자를 감소시키는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3. 위 건강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이 위장의 기능을 활성화해주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0리고 단호박은 위염이나 위궤양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대장 내의 유익균을 증식시켜서 대장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여덟 번째 단호박 효능은 소화기능을 돕습니다. 소화 흡수율이 높은 당질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는 위장을 보호해준다고 하며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숙변을 제거하며, 불필요한 영양소 흡수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은 위점막을 감싸고 보호해주며, 위 기능을 개선시키고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위염이나 위궤양, 위암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4. 피부 개선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에서 비타민A 성분으로 변환이 되어서 피부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 역시 피부의 미백이나 기미의 예방, 주근깨 예방, 멜라닌 색소 억제, 콜라겐의 생성 등 피부의 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탄력 있는 피부와 주름살 없는 피부를 위해 꾸준히 단호박을 섭취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성분은 몸속에서 비타민A로 바뀌며,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단호박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가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주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 효과

단호박은 100g당 60kcal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단호박에는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단호박은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6. 암 예방

단호박은 독소를 빼주어서 염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호박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암세포의 진행을 막아주고 여러 가지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7. 눈 건강

단호박에 들어있는 비타민A 성분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줌으로써 눈의 피로를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력을 보호하고 안구 건강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 흡수를 통해 비타민A로 전환됨으로써 시력 개선 및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노화를 방지하여 눈의 시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시력을 보호해주어서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단호박을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야맹증 및 안구건조증 등을 개선하고 망막의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8. 노폐물 배출

단호박은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고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붓기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9. 당뇨 개선

단호박에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조혈기능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당뇨병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10. 혈액 순환 개선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탄수화물, 당질, 미네랄, 여러 가지 비타민 등의 성분들이 유해한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질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주어서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11. 변비 개선

단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이 포만감을 높여주고 변을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변 활동을 도와주어서 변비의 예방이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단호박 부작용

단호박을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실 경우에 피부 색소 침착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2022.04.28 - [분류 전체보기] - 자두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자두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자두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자두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1. 혈관 건강 자두의 섬유질은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honoroo.co.kr

 

'건강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뼈 건강에 좋은 로즈힙  (0) 2022.06.22
계란 효능  (0) 2022.06.22
암을 쫓는 가지와 들기름  (0) 2022.05.23
한국의 마늘과 블랙 커피가 이렇게 좋을수가!  (0) 2022.05.19
두릅의 효능 당뇨에 줗은 음식  (0) 2022.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