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의 좋은 글

참 좋은 세상

뉴우맨 2022. 2. 13. 02:58

(((♡1
겨울 꽃은
변함없이 피어나고
깨끗함을 표출하는 그런 하얀 세상

그래서
도화지 위에
발 도장을 찍고
마음의 도장을 찍고
내일을 찍으며 따듯한
겨울을 느끼며 추억을 심어 본다

이 계절이
지나기 전에
유익한 삶을 즐기고
살아있음의 행복 느끼며
오늘 하루을 내일로 이끌어 내 본다

내가 있기에
내일도 있는거고
내가 존재하기에
행복의 길도 찾는것이며
내가 꿈을 꾸기에
아름다운 미래가 보이는 세상

그래서 오늘을
머뭇거리지 않고
마지막 겨울의 지금을
마음 열고 즐겨 보련다.


(((♡2

.Are you ready a reason to be together

흐르는 삶 과정의 세월속에
너.나의 향수가 동급이라 여겨 서로 진짜 인연되어 알콩달콩 잘 살아 가는 커플도 많지만
나.너의 향수가 같은줄 착각하여 가짜 인연 맺어
꿀맛 빠지니 그냥 그렇게 서글픈 인연되어 살아가다 남남되는 경우도 주변에 참 많이 본다.

혼자 살아 갈때는 홀가분한 자유로움 누리며 밝은 미래의 꿈 마음에 잘 세기며 살아가지만 때론 외로움에 지쳐 삶의
비평을 하다가 잠들때도 생겨난다

둘이 한 생각하다 같은 목적의 길 걸어가며 든든함을 마음 으로 느끼며 살아가다 때론 자신 성향에 채워지지 않는다
하여 술에 의지하여 불만 토하다 잠들때도 생겨난다

당신은 긴 여정의 삶을 함께 할 이유을 찾으셨나요 ?

그렇다면 한번쯤 차분한 마음으로 내일의 문을 침착하게 열어서 자신의 길을 닦을 다짐을 뚜렷하게 해야 내일의 꽃밭 앞에 서서 웃을수 있는 계기를 얻게 됩니다

부부이니까 라고 그냥 넘기려 말고 부부로 길게 함께 가려면 기본적 사항들을 익히려 노력하는 마음 자세와
인내심은 꼭 필요한것 같더라.

살아 가다보면
서로의 의견 충돌로 다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상대로인해 마음의 상처을 얻을 때도 있습니다
의도적이 아닌 행동으로 당황할때도 있습니다
많은것을 양보하고 이해해야 할때도 있습니다
결론은 좋은 삶만 펼쳐지는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그렇지만
가정의 포근함속에 자연스러운 미소가 생성되기고 합니다
홀로의 외로움이 줄어들고 더 낳은 미래을 갖게 합니다
상대로인해 새로운 삶도 느끼고 디테일한 면도 배우며 살아가게 합니다
자신의 곁에 진짜 편이있어 삶의 축복도 곱으로 받을수 있어 심적으로 삶의 안정감을 유지하게 합니다
결론은 나쁜 삶만 펼쳐지는것이 아니라는걸 알게 됩니다

그러나 장,단점 모두가 그냥 그렇게 생겨나는것은 절대 아니라는 겁니다
원인제공의 처신을 잘 극복하고 넓은 이해의 마음으로 슬기롭게 대처 해 갈때 진짜의 삶을 더 멋지게 느낄수있고 진짜의 인연은 더 돈득하게 엮어 놓는다는 겁니다

당신의 가식적 노력이 아닌 진짜 마음이 내일을 즐길 자로
재탄생되어 가을철 수확처럼 대박나게 한다는 것 입니다
한번의 작은 거짓이 또 다른 거짓으로 변질되어 더 큰 씨앗
으로 피어나게 하듯이 서로의 진실 또한 바로 큰 희망의 빛을 보게되고 복을 얻게되니 서로 협력하겠다는 긍정적 배려가 뿌리 내릴때 함께 걷는 그 길에 붉은 양탄자는 놓이게 될것이다
삶이 끝나는 그날까지 열심히 사랑하며 즐기며 살자고요.

사랑의 감성이 풍부하거나 부족해도 불만은 생겨 나듯이
무엇이 좋고 나쁨은 대화로 잘 풀어갈줄 아는 현명함 유지
해야 가정이 평온하고 세상이 아름답게 보이고 세상 살맛 나는 조건들이 자주 피어 납니다

올해도 곧 멀리 떠나 가겠지요
님들의 생각과 뜻대로 큰 수확하여 기쁨의 마무리 잘하는
한해로 영원히 기억되길 바랍니다.

(((♡4

(Emoticon)

오늘
내가 만나는 사람은 정확히
바로 그 순간
내가 만나야 할 바로 그 사람입니다.
단 한 사람도,
한 사건도 무의미하게 오지는 않습니다.
그는,
그것은 나를
깨닫게 해줄 목적을 가지고 옵니다.

(Emoticon)


지금까지
내가 살아온 모든 삶은
그때의 의식 수준에서 최선의 것이었음을 인정해 주십시요.
과거를 바꾸려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과거에
실수를 한 덕분에 참회와 새로운 다짐을 하면서
지금 이렇게 나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 남편만 만나지 않았더라도 내 인생이 바뀌었을 텐데'라고
생각하겠지만,
그랬다면 그것은 내 삶이 아닙니다.
우리는
정확히 만나야 할 사람을 만났을 뿐이고 그 만남은
언제나 나를 위한 최선이었습니다.
우리는
지난 과거는 단 한순간도 잘못된 것이 없습니다.
잘못되었다는 내 생각이 있을 뿐.
엄밀히 말하면
삶에서 마주하는 모든 만남은
그것 자체로 진리와 만나는 것입니다.
단 한 사람도,
단 하나의 사건도
아무 이유 없이 오지는 않습니다.
그는
그것은 나를 깨닫게 해주기 위해 옵니다.
모든
만남은 곧 진리와의, 붓다와의 대면입니다.

__()__


((♡5
(Emoticon)

분별없이,
있는 그대로를
있는 그대로 바라 보십시요.
병도, 고통도, 슬픔도, 질투도, 고독도, 생각도, 번뇌도,

모든 것이 분별없이
지켜보는 것만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분별없이 관찰하면
문제는 문제가 아닙니다.
그저
이대로일 뿐.


(Emoticon)


왜 그럴까요?
왜 지켜보는 것만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일까요?
사실은 문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혼자서 생각으로 문제를 만들어 냈기 때문입니다.
있는
그대로 그저 바라볼 때는 그저 보일뿐.
좋게
보이거나 나쁘게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생각이
개입되지 않은 첫 번째의 봄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불교에서 '본다'거나, '지켜보라'고
말하는
관(觀) 수행. 위빠사나는 특별한 수행법이 아닙니다.
그저
아무일도 없는,
있는 그대로의 현실을
그저
있는 그대로 보라는 것일 뿐입니다.
그것은
애써야만 되는 건 아닙니다.
그저
생각을 개입시키지 않고 보면 됩니다.
가장
자연스럽게
있는 그대로를 보는 것일 뿐입니다.
그렇게
볼 때 세상은
있는 그대로의 진실로써 빛납니다.
거기에는
아무런 문제도 없습니다.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 내고 있었을 뿐입니다.

__()__


(((♡6

(Emoticon)

새해가
있는 이유는
매 순간 새롭게 시작하라는 의미입니다.
어제와 같은 오늘은 없습니다.
똑같은 경험은 결코 두 번 할 수 없습니다.
매 순간 전혀 새로운
첫 번째의 경험만 있을 뿐입니다.
지난 과거를 내려놓고,
매일을 새해처럼, 시작 하십시요.

(Emoticon)

새로운 한해가 시작 됩니다.
보통 우리는
매일 비슷한 일을 반복하면서 익숙함을 느끼곤 하죠.
익숙하면 거기에 새로움은 없습니다.
대충 넘기게 됩니다.
사실은
단 한 순간도 똑같은 순간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매일 쳇바퀴 돌듯
틀에 같혀 사는 삶은
우리를 깨어나게 하지 못하게 하지요.
새로운 한 해와 함께.
지나간 과거를
내려놓고 새롭게 시작 하십시요.
지나간 한 해
내가
집착하고 있던 것들.
욕망과 죄의식 등을
내려 놓음으로써,
과거에서 완전히 놓여나
새롭게 시작하라고
새해가 있는 것입니다.
과거는 생각 속에서만 존재 합니다.
어재와 똑같다고 느끼는 것은
생각이
만들어 내는 가짜 경험일 뿐입니다.
실상은
매 순간 새롭고
동시에
단 한순간도
다름 없는 한결같은 바탕이 있습니다.
새해 첫날
아침 일출을 맞이하는 것처럼.
매 순간
새로운 하루를 시작해 보십시요.

__()__

(((♡^*
? 그리움
우성근

바람따라
길따라 흘러가니
내님은 어디에 ᆢ
봄 내음이
묻어나는 들녁에 발걸음이
살바람 묻히면서
날려가고,

스치다 지치면
너의 곁에 잠이 들고
이유없이 떠다니는
구름이고 싶어라.
홀로 눈을 뜨고 있는 달처럼
그리움 하나 품고 ᆢ

촘촘하게
빛이 드리워진
언덕길을 빛이 깔아놓은
그림자 사이로
걸어갑니다.

아름답기만 하였던
그시절 꿈은 식어 가지만
그리운 그때의 속살여린
마음들은 세월이 훔쳐
흘러 갑니다.

추억은
메아리 되어
가슴에 새겨지고,
깨어나고 있는
그리움 하나
불빛 되어
다가옵니다 ~












.

'카톡의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월가고 나이드니  (0) 2022.02.17
우리가 걷는 길  (0) 2022.02.13
아름다운 메세지  (0) 2022.02.13
노년에 꼭 필요한 친구 10명  (0) 2022.02.12
계산기를 버리면 온 세상이 행복하다.  (0) 2022.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