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말 진실의 소리

53년전 박정희 대통령의 연설

뉴우맨 2023. 3. 27. 23:55


53년전 박정희 대통령의 연설이 현재 상황과 어쩌면 이렇게 딱들어 맞을까요?

내가 해 온 모든 일에
대해서,지금까지 야당은
반대만 해왔던 것입니다.
나는 진정 오늘까지
야당으로부터
한마디의 지지나 격려도
받아보지 못한 채,
오로지 극한적
반대 속에서
막중한 국정을
이끌어왔습니다.

한일 국교 정상화를
추진한다고 하여,
나는 야당으로부터
매국노라는
욕을 들었으며
월남에 국군을
파병한다고 하여,
"젊은 이의 피를 판다"고
악담을 하였습니다.

없는 나라에서
남의 돈이라도 빌려 와서
경제건설을 서둘러 보겠다는
나의 노력에 대하여
그들은 "차관 망국"이라고
비난하였으며,
향토예비군을
창설한다고 하여,
그들은 국토방위를
"정치적 이용을 꾀한다"고
모함하고,
국토의 대동맥을 뚫는
고속도로 건설을
그들은 "국토의 해체"라고
하였습니다.

반대하여온 것 등등
대소사를 막론하고
내가 하는 모든 일에 대해서,
비방. 중상. 모략. 악담 등을
퍼부어 결사반대만 해왔던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그때
야당의 반대에 못 이겨
이를 중단하거나 포기
하였더라면,
과연 오늘 대한민국이
설 땅이 어디겠습니까?
내가 해 온 모든 일에 대해서,
지금 이 시간에도
야당은 유세에서
나에 대한 온갖 인신공격과
언필칭 나를 독재자라고
비방합니다.

내가 만일,
야당의 반대에 굴복하여
"물에 물탄 듯" 소신 없는
일만해 왔더라면
나를 가리켜
독재자라고 말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야당의 반대를 무릅쓰고라도
국가와 민족을 위해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내 소신을 굽히지 않고 일해온
나의 태도를 가리켜
그들은 독재자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야당이 나를 아무리
독재자라고 비난하든,
나는 이 소신과 태도를
고치지 않을 것입니다.

또 앞으로 누가 대통령이 되든
오늘날 우리 야당과 같은
"반대를 위한 반대"의 고질이
고쳐지지 않는 한
야당으로부터 오히려
독재자라고 불리는 대통령이
진짜 국민을 위한 대통령이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1969년 10월 10일

대통령 박 정 희

(대국민 담화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