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식품

막힌혈관을 뚫어주는 음식

뉴우맨 2022. 10. 28. 22:44

Quick Share

파일 1개 (14.1 MB)

linksharing.samsungcloud.com

막힌 혈관을 뚫어주는 음식 6가지

혈관으로 생기는 질환으로 심각한 장애가 생기거나 심각하면 생명의 위협을 주는 질병들이 심혈관계 질환입니다. 혈관을 막는 물질들은 주로 음식물로 섭취하게 됩니다. 혈관 예방에 도움이 되

susan1539.tistory.com

혈관에 도움을 주는 음식
1.   마늘 :  미국 타임즈에서 발표한 10대 푸드임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으로 혈전을 혈관벽에 붙지 않도록 도와주고 예방하고 콜레스테롤과 염증도 예방하며 중성지방 수치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B1, B2, B3, B6 , 엽산, 비타민C, 칼슘, 철,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아연이 들어 있어서 각종 암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가 입증되었고, 활성 산소로 인한 노화와 건강 수명뿐 아니라 곰팡이, 항균  작용 및 헬리코박터, 기생충 예방약으로도 사용합니다.  남성 정력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호르몬 분비 및 성기능 증진 전반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우영 :  사포닌.  아르기닌,  이눌린 성분이 풍부함

우엉은 항산화 성분인 샤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건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 확장을 해주고 껍질까지 먹으면 더욱 좋고 당뇨에도 효과가 있으며 혈당을 안정시켜 줍니다. 항암효과도 있고 샤포닌과 폴리페놀의 일종인 일종인 리그난이란 성분이 암과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 방지에 좋고 타닌이란 성분이 미용과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장 건강과 독소 배출은 물론 발암 물질을 흡착하여 변비나 여성 질환과 생리불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고, 뼈의 밀도를 높여주고 치매나 뇌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소화기관에 약하거나 임신 중인 분과 신장 환자에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연근 :  물속의 불노초

비타민이 풍부하고 어혈을 풀어주고 구리와 철분이 풍부하여 호모시스테인이 독성 물질을 내어 혈전 유발을 함에 억제해주는 힘이 있고 뇌혈관에 문제를 낮추는 일에 도움을 줍니다.



4.   구기자 :  불로장생의 면약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혈전 예방에 탁월하며 혈관을 뚫어주고 혈압을 낮추고 치매나 뇌손상을 막아주는 강력하 힘을 갖고 있습니다.  



5.    양파 :   세계 4대 장수 식품

양파는 식탁 위에 불로초라 할 정도로 매일 챙겨 먹는 흔한 식품입니다.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 중국 사람들은  양파를 많이 먹다 보니 혈관으로 생긴 질병은 거의 없습니다.  양파는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피를 맑게 해 주고 혈액 순환에 좋고 항암 효과도 있으며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치매 예방과 뇌세포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주어 노화에도 좋고 당뇨 예방과 숙취해소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껍질에 30배나 더 많은 영양이 있다는 것도 입증이 되어 있고 우리 몸에 혈관에 관한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단, 위장이 약한 사람은 과다 섭취를 하지 않도록 권합니다.



6.   단호박 : 세계 10대 푸드임

단호박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선호하는 먹거리이며 특히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활성산소와 발암 물질을 제거하고 노화 방지에도 좋고 안구 건조증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화 흡수 및 변비 예방에도 좋고 출산 후 부종으로도 도움을 줍니다. 당뇨 예방과 인슐린 분비 촉진과 비만 예방에도 또한 치매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세틸콜린이란 신경 물질로 스트레스 우울증에도, 점막을 보호해주고 식이섬유와 피로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좋은 식품입니다. 주의할 점은 카로틴, 칼륨이 들어 있어서 신장 환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ㅡ🚀매일 생기는 '암세포 죽이는' 신비한 음식!  (2) 2022.11.20
된장의 오덕  (0) 2022.10.31
토종 약초  (0) 2022.10.13
우리 농산물  (0) 2022.10.06
박주가리의 효능  (0) 2022.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