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1분 안에 잠드는 놀라운 비법◀

뉴우맨 2022. 8. 15. 08:12
▶1분 안에 잠드는 놀라운 비법◀

수면제 없이 1분 안에 잠드는 놀라운 비법

잠을 잘 시간이 될 때, 스트레스 때문에 잠에 들기 어려울 수 있다.
당신의 문제들이 마음 속에 넘치기 시작하는 때가 바로 이 때이며,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느껴질 수 있다. 마치 당신의 마음이 말을 듣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갑자기 드는 부정적인 생각과 걱정은 잠에 드는 것을 방해하며 불면증을 야기할 수 있다.
당신이 이런 상태라면, 1분 안에 잠이 들 수 있는 다음의 방법에 대해서 배워야 한다.


■ 4-7-8 기술로 1분 안에 잠들기
하버드대 교수 앤드류 와일(Andrew Weill)이 개발한 이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① 4초간 숨을 들이쉬어 폐를 채운다.
② 7초간 숨을 참는다.
③ 8초간 천천히 숨을 내뱉는다.
이것을 몇 번 반복하고 효과가 어떤 지 보자. 다음날이면 제대로 호흡을 하기 시작한 게 언제 인지도 기억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이 방법이 1분 안에 잠에 들게 할 수 있음을 보장한다.


■ 이 방법이 효과적인 이유는?
비밀은 바로 숨을 참고 있는 7초에 숨겨져 있다.
이것이 아주 중요한 이유는 숨을 참으면 심박수가 떨어져 불안을 완화하기 때문이다.
이는 곧 걱정이 당신을 공격하는 것을 멈춘다는 의미이다
편안함이 부정적인 생각의 문을 닫는다, 그저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그 다음은 당신의 몫이다.
수면의 질에 있어서도 결과가 나타날 것이다. 심박수가 떨어지면, 몸이 제대로 산소를 공급받게 되며 이것은 적절한 휴식을 위해 필수적인 것이다.
불안한 사람들은 숨을 얕게 쉬는 경향이 있다. 이들의 심박수는 높고 불규칙적이며, 이 때문에 몸이 산소를 제대로 공급받지 못한다. 이렇게 되면 일어날 때 오히려 잠에 들 때보다 더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이 4-7-8 기술을 사용하면, 모든 근육과 장기가 완벽하게 산소를 공급받게 되므로 불면증에서 벗어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도 확실하게 개선된다.
▣ 1분 안에 잠드는 것의 이점

1. 더 매력적인 사람이 된다.
향상된 수면의 질로 인해 피부가 혜택을 본다.
더 깊은 수면을 취하게 되므로, 세포를 재생하고 강화할 수 있도록 호르몬계가 최적으로 기능을 하기 시작할 것이다.
몸이 최고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휴식을 필요로 한다.
잠에 들기 어렵거나 충분히 깊은 수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몸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휴식을 취할 수 없게 된다.

2. 적게 먹게 된다.
숙면은 하루 중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1분 안에 잠이 들게 되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완전히, 혹은 일부라도 이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불안은 필요한 것보다 더 먹게 만든다.
좋아하는 무언가를 먹을 때 느끼는 순간적인 기쁨은 스트레스를 일시적으로 없애 줄 수는 있지만, 결국은 원하지 않는 체중 증가로 이어진다.

3. 더 잘 배우게 된다.
뇌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중 하나는 배움으로, 우리는 이것을 지속적으로 사용한다.
일하러 가면서 뉴스를 들을 때, 친구의 행동에서 변화를 감지할 때, 책을 읽을 때 등에서 말이다.
이것을 모두 달성하기 위해 이 특별한 장기는 8시간의 수면을 필요로 한다.
이것보다 덜 자거나 혹은 제대로 자지 않는 것은 필요한 것 이상으로 뇌를 혹사 시킨다.
그러면 뇌의 활동성은 점진적으로 떨어져 집중력이나 새로운 생각을 떠올리는데 어려움을 야기한다.

4. 자존감을 향상시킨다.
매력적이 되는 것에 더해 하루 종일 더 많은 활력을 얻을 것이다.
이것은 심지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만나는 사람들에 대한 더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정신이 더 맑아지고 더 잘 배울 수 있게 되므로, 문제 해결 능력도 향상되어 갈등을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이것이 건강한 자존감을 발달하는데 좋다.
4-7-8 기술이 걱정을 없애 줄 뿐만 아니라 목표를 더 잘 달성하고 잠 못 들게 하던 문제들까지도 해결해 줄 것이므로, 불면증이 있다면 이 기술을 활용해 볼 것을 권한다.



? 잠 잘자는 방법과 일어나는 방법. ?
❤제일병원 원장 이명우 박사❤

마음이 먼저 잠들어야 육체(肉體)도 잠든다.

01.
근육(筋肉)을 느슨하게 해준다.
잠을 잘 땐, 똑바로 눕는 것보다 왼쪽으로 모로 눕되 두 다리를 굽혀 근육을 느슨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이 자세로 자게 되면 취침 중에도 소화가 잘 되고, 심장의 압박을 주지 않아 혈액순환이 잘 된다

02.
잠자기 전에 절대로 화내지 마라.
수면상태가 되는 과정은 체온과 혈압(血壓)이 조금씩 떨어지는 과정이라고 볼 수가 있다.
하지만, 화를 내거나 근심을하게 되면 체온도 올라가고, 혈압도 높아진다.
결국, 화는 잠을 못들게 하는 적이다.

03.
잠자리에 누워 근심하지 마라.
근심을 하게 되면 정신이 더욱 깨어나 잠들기 어렵다.
또한, 동양의학에서는 근심이 쌓여 "화병"이 된다고 한다.

04.
잠자리에서는 잠자는 것 말고 딴 짓은 하지마라.
잠자리에 누워 책을 읽거나 TV를 본다거나 말하는 등, 다른 일을 하게 되면 "잠자리=수면"의 등식이 깨진다.
잠자리에 누웠을 때는 잠을 자는 것이라는 규칙(規則)을 몸 안에 알려주어야 한다.

05.
잠자기 전에는 음식을 먹지 마라.
음식을 먹으면 위는 소화활동(消化活動)을 시작하고 장으로 옮겨 흡수(吸收)한다.
때문에 잠자기 전 음식을 먹으면 위(胃)를 움직이는 자율신경계는 쉬지 않고 움직이게 된다.
한마디로 피곤을 풀지 못하는 것이다.

06.
머리는 항상 시원하게 하라.
머리는 양(陽)의 기운이 모여 있는 곳이므로 시원하게 해주어야 좋다. 머리를 시원하게 해주면 정신이 맑아지고 두통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07.
입을 벌리고 자지 말아야 한다.
자는 동안에는 침의 분비가 적어진다.
이때 입을 벌리고 자게 되면 입 안이 마르고, 심장 부근에 수분이 부족해진다.
입을 벌리고 자는 대부분의 사람은 코에 문제가 있다.

08.
얼굴을 덮지 말아야 한다.
잠잘 때 이불을 머리끝까지 덮게 되면 산소가 부족해져 여러 문제를 일으킨다.

09.
이불은 꼭 덮어야 한다.
잠자리에서는 자신의 체온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의 체온은 수면 상태에 빠지면 떨어지므로 체온 보호를 위해 이불은 꼭 덮는다.

10.
베개의 높이는 6~9cm가 바람직하다.
이불의 무게는 4~5kg이 적당하나, 부드럽고 보온성이 좋은 2~2.5kg 정도의 이불이면 더욱 좋다.


? 이렇게 하여 잠을 잔 후 일어날 때는 ?

01.
우선 잠에서 깨어나면 팔을 머리위로 쭉 뻗치면서 기지개를 길게 한다.

02.
그리고 손바닥 빠르게 비벼 열감을 느끼면 양손바닥으로 얼굴을 세수하듯이 마찰하며 기분좋은 느낌을 느낀다.

03.
이제 이불을 박차고 일어나서, 새로운 하루가 시작된 것에 감사하고 기분이 아주 좋다고 느끼도록 하고 유쾌한 하루의 일정을 시작한다.


? 물과 당신의 심장 ?
좋은 소식이니 꼭 읽으셔야 하실 글입니다.
읽으신 다음에는 최소한 10명 이상에게 전하세요.
잠자리에 들기 전에 물을 마시면 밤에 깨어나야 하기 때문에 자기 전에 물을 마시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들 얼마나 많이 알고 계신지요!!

제가 몰랐던 사실....

제가 의사에게 왜 사람들은 밤에 그처럼 자주 오줌을 누어야 하는가를 물었습니다.
저의 심장병전문 의사의 답입니다.
당신이 서있을 때는 다리가 붇지요.

중력에 의해서 물이 당신의 몸아래로 끌어당겨 있게 해놓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누워있어 하반신(다리 등)이 콩팥(신장)과 수평이 되게 되면, 그때에 콩팥이 물을 제거하기 쉽기 때문에 그 일(밤 오줌)을 한답니다.

저는 당신이 몸에서 독소들을 세척하는데 (씻어내는데) 최소한의 물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나, 이것은 제게 새로운 정보였습니다.
물 마시는 시간을 제대로 잡으면 물이 몸에 주는 효능을 최대한 살릴 수가 있다.

Black club (cards) 일어나자마자 2잔의 물.

-몸 체내의 기관들이 깨어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Black club (cards) 식사하기 30분 전에 1잔의 물.
- 소화를 촉진시켜 준다.

Black club (cards) 목욕하기 전에 1잔의 물.
- 혈압을 내려 준다.

Blac

'건강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차만 읽어도 좋습니다  (1) 2022.08.29
인간수명120세 까지 살수있는 30가지  (1) 2022.08.27
**?숨겨진 침의 비밀'' **  (0) 2022.08.13
내몸15곳 둘러보기  (0) 2022.08.05
예쁘지는 발 지압법  (0) 2022.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