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숨겨진 침의 비밀'' **

뉴우맨 2022. 8. 13. 18:03

**?숨겨진 침의 비밀과 소금의 비밀''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칼럼니스트/海垣, 이경국)

입안의 침은 역할이 생각보다 크다. 삼키는 침은 더 없이 깨끗하나 뱉아 버린 침은 더럽고 추하기 짝이 없다.

인간의 분별심은 집착에 기인되어 그 습習이 쌓여서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아무리 깨끗한 음식을 먹어도 24시간 내에 가장 더러운 배설물로 변하고 만다.

그러나 이 더러운 것을 호박구덩이에 거름으로 주면 달콤하기 짝이 없는 호박이 열린다.

이는 자연의 순환적인 윤회로 볼 수도 있으며, 불구부정不垢不靜이라 하여 세상에는 ''더럽고 깨끗한 것이 없다''는 것을 말하여 준다.

한 통속이라는 얘기다. 사물은 대체와 보완적인 요소가 내재되어 있다. 어둠과 빛이 공존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남녀는 음양으로는 다르지만 인간으로는 같다. 들고 나옴이 다를 뿐이지 그 위치에 형상이 다른 모습으로 다 있기 마련이다.

입속의 침이 그러하다. 키쓰할 때는 달콤한 명약으로 작용한다. 받고 또 주기도 한다.

꼴깍하고 연인의 침을 삼키는 소리는 지상 최대의 효과를 발하는 音이다. 그러나 뱉어 놓은 침을 먹으라면 누구나 구토口吐를 할 것이다.

동일한 침인데 입속의 침과 길 바닥위의 침이 그렇게 다르게 작용을 할까?

동물과 인간은 이렇게
다르다.
病은 동물에 비하여 인간이 많다.

동물은 암癌이 거의 없다. 이는 순전히 먹이와 운동의 차이에서 생긴다. 모든 동물은 위가 늘어지게 먹이를 먹지 않는다.

그리고 부단히 움직인다. 인간은 아예 자동차로 걷기를 대신한다. 별도로 헬쓰장에서 땀을 빼내어야 한다.

동물이 맨손체조를 하는 경우를 본 적이 있는가?
그러나 동물에게 없는 종교가 인간에게는 있다.

자기 종교가 당연히 최고일 것이며, 이에 목숨을 걸고 다툰다. 종교로 인한 전쟁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지도를 펴놓고 살펴보면 종교로 인한 영역다툼이 대단하다.

침을 튀기 듯 종교는 전쟁도 불사하고 있다. 인류역사상 전쟁이 없는 날이 고작 3일 정도라는 弄이 있긴 하다.

그러면서도 입에는 평화를 달고 산다. 정치인을 보면 성선설을 부정하고 싶다.

갈증이 심하면 물의 귀함을 안다. 침이 없으면 혀가 작동을 못하여 말이 막힌다.

그러나 연인간에는 타액墮液이라하여 그것은 妙藥 이요. 가장 달콤하기도 하다. 키쓰는 건강에 좋으며 장수의 비결이기도 하다.

그런데 세상이 각박해서 그런지 몰라도 부부간의 키쓰는 일찍 문을 닫고 휴면상태로 지낸다고 한다.

왜 그럴까?

그런 것에 대한 교육은 아예 없다. 그저 재테크로 돈벌이에만 눈이 충혈되어 있는 모습이 안스럽다.

인문과학에 먹통들이 살고 있어 사랑을 모르는 짐승처럼 그냥 살려지는 사람이 주위에 흔하다.

제 입안의 침의 기능도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우주를 논하는 것이 인간이다.

제몸의 침샘에 대하여 생각이 없으면서 깊은 산속의 옹달샘에는 관심이 지닌다. 산토끼가 세수를 하는지 물만 먹고 오는지 궁금하단다.

입안에 침이 가득 고이는 것은 건강의 비결이다.
침은 고이게 하는 것이지 흘리거나 뱉는게 아니다.

일생 침을 뱉지 않고 살아도 되는데 세상에 침뱉을 일이 많다.
그 소리도 ''퉤퉤'다.

사람의 침은 독사의 독毒, 전갈의 독, 복어의 독도 녹일 수 있을 정도로 강하다. 함부로 뱉으면 복을 감한다.(減福)

(((☆♡*>>>
사람은 하루에 2500미리 이상의 물을 먹어야 하고 소금은 반드시 80여가지 미네랄이 살아있는 천일염으로 25그램 이상을 먹어야
체내염도 0.9%를
  유지할 수 있다.

?? 실제로 세계 최장수 
      국가인 "독일인"들은 
      하루에 25그램 이상의  
      소금을 먹는다고 한다.

? 영유아들은 80%가 
      물이고 염도가 1.6%나 
      되기 때문에 
      체온이 37~37.5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  사람이 늙는 다는 것은 
   염분과 수분이 점점 줄어 
   들면서 체온은 떨어지고
   내몸에서 필요한 염수를 
   만들지 못해서 늙고 
       죽고 하는 것이다.

※ 참고로 이것만은 꼭 알아둡시다.
        
     ?소금의 역할?
소화작용. 해독작용. 소염작용. 염장작용. 발열작용. 중화작용.심장 박동작용. 삼투압작용. 노폐물 제거작용. 등을 하는 물질이다.

?이것은 소금만이 할 수있는  특권이다,

?염분 부족은 만병의 
근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