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의 좋은 글

어느 권사님의 이야기

뉴우맨 2022. 8. 28. 18:31



♡소망교회
어느 권사님 이야기

남편은
세상을 떠났고,
아이들은
다 유학 보냈다.
경제적으로도
넉넉했다.

그러나
이렇게 의미 없이
살 수는 없다는
생각에
호스피스 병원에
간병인으로 봉사했다.

호스피스는
3개월 이내에
죽음을 맞이하는
환자들이 모여 있는
병동이다.
이런 분들을 위해
호스피스사역 공부를
하고 시험에 합격해
간병인으로 섬겼다.

호스피스 병동에서
맨 먼저 만난
환자분은 80대
할아버지였다.

이분은 죽을 날만
기다리고 있는
상태였다.

그래서 음식을
입에 넣어드리고,
목욕도 시켜드리고,
화장실에 모시고
가고, 온갖 궂은일을
성심성의껏 봉사했다.

어느 날
이 할아버지에게,
복음을 전해 구원시켜야겠다는 마음을 품었다.
그래서 순간 순간 찬송도 불러드리고, 성경도 읽어드리며, 그분을 위해 기도했다.

그랬더니 이 할아버지께서
너무 기뻐서 할머니에게
뜻밖의 요청을 했다.

“간병인 아주머니,~
나하고 결혼합시다.”

며칠 후면 죽을 영감이 결혼하자는 것이다.
그런데 이 권사님 대답이
더 재밌다.

“그래요, 까짓 거...
결혼합시다.
한 번 과부나 두 번 과부나, 과부는 어차피 과부지 ~~ ”

그래서 바로 변호사를 통해 혼인신고하고 법적으로
부부가 되었다.

그러거나 말거나 권사님은
처음 품었던 초심의 사랑으로 열심히 섬겨주었다.

그리고는 얼마 후 이 할아버지가 임종을 하면서 권사님 손을
꼭 잡고 신앙고백을 했다.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사
당신 같은 천사를 보내주셔서 구원해주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권사님 감사합니다,
나는 세상에서 당신처럼
마음씨 예쁜 여자를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손을 꼭 잡고
행복하게 세상을 떠났다.

그러는 사이에 할아버지의 현금통장에 있는 9억이라는
돈이 권사님 앞으로 이체되었다.

할아버지는 이 돈을 누군가에게 주고 싶은데,..
따뜻한 사랑으로 자기를 간병하는 권사님에게 주고 싶어서 결혼하자고 했던 것이다.

석 달 만에 9억 원이 들어왔다.

그 권사님의 간증이 참 감동적이다.

“나는 연애도 해보고,
결혼도 해보고, 자식도 낳아봤지만...
이 할아버지와 보낸 3개월이라는 시간이 없었다면 나는 세상을 잘못 살 뻔 했습니다.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아름다웠습니다.”♡ - (펌) -


(((☆♡^>>>
*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
=============

1) 세계적으로 악명이 높았던 시카고의 마피아 두목
‘알 카포네’ (Alphonse Gabriel
Al Capone
/1899~1947) - 그는 26세의 젊은 나이에 시카고를 주 무대로 밀주 매매, 매춘 그리고 살인을 일삼는 갱단인
시카고 '아웃 핏 (Chicago Outfit)'의 두목이 된 후,
미국 서부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대 조직으로 성장하였다.

그는 '밤의 대통령' 이란 별명까지 얻게 된다.

1927년엔 '한 해 총수입이 1억 달러인 세계 최고의 시민' 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한 거부가 되었다.

또한 그 시절
알 카포네는 아인슈타인,
헨리 포드와 함께 시카고의 젊은 사람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 중 하나가 되었다.

당시 알 카포네는
이지 에디 (Easy Eddie)란 애칭으로 불리던 아이랜드 출신의 유능한
변호사를 고용하고 있었는데, 그는 해박한 법률 지식으로 악랄한 범죄자인 알 카포네를
변호해 그가 감옥에 가는 걸 막아주곤 했다.

알 카포네는 그 의리에 보답하고자
에디 변호사에게
큰 돈을 지불했다.
직접적인 수고비 뿐만 아니라 사업 배당금 조로 하인까지 딸린 성채 같은 맨션에서 식구 전체가 호의호식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 저택은 시카고의 거리 한 블록을 몽땅 차지할 정도로 컸다.

그런 에디 변호사에게 사랑하는 아들이 하나 있었는데,
아들이 평생 모든 면에서 최고를 누리며 살게 할 수 있는 경제적 부를 쌓아놓은 것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양심의 가책과 함께 깊은 고민에 빠지기 시작했다.

아들이 자기처럼
돈의 노예가 되어 악독한 범죄에 연루된 더러운 삶을 살지 않고,
깨끗한 양심으로 행복한 삶을 살도록 일깨워줘야 할, 아버지로서의 무거운 책임감이 강하게
생긴 것이다.

깨끗하고 빛나는 가문의 이름과
모범이 되는 좋은 아버지의 모습을 아들에게 물려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다.

얼마 후,
에디 변호사는 고심 끝에 아주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

당국에 알 카포네의 흉악한 범죄 사실을 모조리 고발하고, 여태까지 저지른 자신의 잘못을
자백함으로써
더러운 이름을 깨끗하게 씻어버려야 하겠다는 결단이었다.

마피아 두목을 고발할 경우 치뤄야 할 대가가 어떤 것인지 잘 알면서도,
결국 에디 변호사는 오로지 자신의 죄과를 회개함으로써 이름을 깨끗하게 하고, 아들에게 정의감을 알려주기 위해,
사법 당국을 찾아가
알 카포네의 끔찍한 범죄 사실을 낱낱이 폭로했다.

에디 변호사의 증언과 증거 자료 덕분에
사법 당국은 오랜 기간 잡지 못했던 범죄 조직의 두목을 탈세 혐의로 구속할 수 있었다.

시카고는 드디어
알 카포네 일당의 악행에서 벗어나 안전을 되찾게 되었다.

하지만 그 해가 끝나기 전에, 에디 변호사는 시 외곽의 한 외딴 거리에서 온 몸에
총알 세례를 받고
삶을 마감했다.

그는 인생의 가장 큰 대가를 지불하고서야 아들에게 위대한 ‘정의’의 선물을 남길 수 있었다.

당시 사건 현장에서 경찰은 몇 가지 물건을 발견한다.

에디 변호사의 주머니 속에는 묵주와 십자가, 등과 함께 잡지에서 오려낸 어떤 시 구절이 있었다.

“ 인생의 시계는
한 번 밖에 감을 수
없다.
아무에게도
이 시계를
언제 멈추라고
할 능력은 없다.
지금이야말로
당신이 소유한
유일한 시간이다.
살고 사랑하고
힘써 일하라.
인생은 어느덧
끝나 버린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믿음은
갈 자리를 잃고 말
것이다. ”

2) 1941년 12월 7일, 일본 해군이 선전포고도 없이 진주만을 기습해 태평양 전쟁이 시작됐다.
부치 오헤어(Butch O’Hare) 중위는 태평양 전쟁 당시
미 해군 전투기 조종사로서, 남태평양의 렉싱턴 항공모함에 배치되어 있었다.

어느 날 그가 속한 비행 중대가 임무수행 명령을 받았다.

전투기의 이륙 직후, 오헤어 중위는 연
료 계기판을 보고 정비사가 연료 탱크를 꽉 채우지 않은 것을 알았다.

임무를 마치고 모함으로 돌아올 연료가 충분하지 않아, 오헤어는 이를 편대장에게 보고했고,
결국 오헤어는 항공모함으로 돌아가라는 지시를 받았다.

혼자 모함으로 돌아가고 있던 중 오헤어는 뭔가를 발견하고 소스라치게 놀랐다.

적국인 일본의 대규모 비행편대가
모함을 공격하러 저고도로 날아가고 있었던 것이다.

아군 전투기들은 모조리 출격해 남아있는 게 없으니 모함은 거의 무방비 상태였다.

소속 편대에 연락해 돌아가 함대를 구하도록 할 시간도 없었다.

심지어 모함 함대에 위험이 닥치고 있다는 경고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긴박한 상황이었다.

오헤어가 할 수 있는 것은 단 한 가지 ㅡ 어떻게든 모함 함대로 향하는 일본 비행편대의 기수를 돌리게 하는 것 뿐이었다.

그는 주저할 틈도 없이 일본 비행편대를 향해 하강해, 날개에 탑재한 50인치 기관포를
내뿜었다.

기습에 놀란 적기를 한 대씩 차례로 공격했다. 적의 무너진 진형 사이를 누비며
탄알이 다 떨어질 때까지 될 수 있는 한 많은 적기에 총탄를 퍼부었다.

오헤어는 필사적으로 일본 비행편대가 미군 함대에 이르지 못 하도록 모든 방법을 다
동원했다.

마침내 상황이 좋지 않다고 판단한 일본 비행편대는 기수를 돌렸다.

오헤어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누더기가 된 그의 전투기와 함께 항공모함으로 겨우
돌아올 수 있었다.

도착하자마자 그는 상황을 자세히 보고했다.

오헤어가 탄 비행기에 탑재된 카메라의 필름이 사건의 전모를 구체적으로 밝혀주었다.

오헤어 중위 혼자 모함과 거기에 승선해 있던 장병 2,800명을 구해낸 것이다.

적기 9대를 혼자서 물리치고 항모에 착함한 오헤어의 와일드 캣 주위로 온 장병들이 몰려들어 환호했다.
오헤어가 몰았던 F-15호기는 좌측 날개에 총알구멍 하나만 있을 뿐, 기체가 멀쩡했던 것이다.

오헤어는 이 공로로 전쟁 영웅으로 인정받아
최고 무공훈장인 의회명예훈장(Congressional medal of honor) 등 여러 개의 훈장을 받고,
중위에서 단숨에 2계급을 특진, 소령으로 진급했다.

1945년 6월 22일, 영웅 오헤어 소령을 기리기 위해 새로 건조된 구축함
(Gearing-class destroyer) 에
USS 오헤어
(USS O'Hare) 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덩치가 워낙 커 ‘Butch’ O’Hare‘ 란 별칭으로 불린 이 조종사의 정식 이름은 ‘에드워드 헨리 오헤어 Edward Henry O’Hare (1914~1943)였다.

부치 오헤어는 훈장을 받고 1년 뒤,
한 공중 전투에서
분투 끝에
장렬히 산화한다.

오헤어의 고향인 시카고 시민들은 2차 대전의 가장 위대했던 영웅 중 한 명을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1949년 9월 19일에, 미국 중서부에서 가장 큰 국제공항인 시카고 (Chicago)의
오차드 디포트 공항 (Orchard Depot Airport)을
'오헤어 국제공항
(O'Hare International Airport)'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알카포네 조직의 변호사였던 '이지 에디'의 정식 이름은 에드워드 조셉 오헤어 (Edward Joseph O'Hare /1893~1939) 였고, 부치 오헤어 소령은 바로 그가 목숨을 걸고 정의감을 일깨워주려 했던 그의 사랑하는 아들이었다.

'그 아버지에 그 아들' ㅡ정의를 위해 목숨도 아끼지 않았던 이들 부자(父子)의 삶을 생각해본다.

'카톡의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튼 칼리지  (0) 2022.09.13
하얀 종이 위에 쓰고 싶은 말  (0) 2022.09.10
? 태종 이방원을 배운다 ?  (0) 2022.08.27
이렇게 아름다운 세상에  (0) 2022.08.21
만남의 인연은 소중하게  (0) 2022.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