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0 6

중년의 가슴에

? 중년의 가슴에 6월이 오면 ? 사는 일이 힘들어도 아니 살 수 없는 사람이여 저 바람인들 불고 싶어서 불겠는가마는 성숙이 아니라면 하늘 비는 어느 땅을 적셔야 하리 세상이 야속하고 사람이 섭섭해도 해님은 마냥 눈부시고 꽃들은 그저 웃기만 하는데 아침의 신부는 다만 공허한 저녁이네 나무를 보고 숲을 알지 못하고 숲을 보고 산 말하지 못하니 한 평생 부르는 사람의 노래가 한 낱 새소리만 못함이던가 물을 보고 강을 헤아리지 못하고 강을 보고 세월을 가늠치 못하니 인간사 제아무리 위대하여도 자연만 못함이더라 - 이채 - (((♡☆*> 그리움의 관한 시모음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jksam7700&logNo=222432432793&targetKeyw..

좋은 시 모음 2022.06.10

그리워

*☆♡ 그리워 ♡☆* 소 머슴 / 뉴맨 아침 눈 뜨고 일어나 소를 돌보고 있으니 눈 속으로는 소가 보이는데 마음속에는 네가 보인다 작은 공간 카톡 이래도 네가 생각나고 보고 싶어 안부 한 줄 적을 수 있어 좋구나 봄 꽃처럼 이쁜 얼굴에 해맑은 미소 쭉 뻗은 네 몸매가 보인다 만지고 느낄 수 없는 이 공간 사랑이란 이른 것인가 보지 좋아하고 사랑하면서도 힘이 들어도 인내로 참아 야 하는 것이 참. 가슴이. 마음이 아프게 한다 그래도 안부를 핑개 삼아 마음 틀어 놓고 보니 속이 시원섭섭해서 좋 구 나 [물이 갖는 7덕] ● 첫째 : 낮은 곳으로 흐르는 "겸손" ● 둘째 : 막히면 돌아가는 "지혜" ● 셋째 : 구정물까지 받아주는 "포용력" ● 넷째 : 어떤 그릇에도 담기는 "융통성" ● 다섯째 : 바위도 뚫..

아무리 힘이 들어도 내일은 옵니다

? 아무리 힘들어도 내일은 옵니다 ? 아무리 힘들어도 오늘은 갑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또 내일은 옵니다 너무 힘들게 살지 마십시오 밤이 지나면 새벽이 오듯 모든 것은 변해갑니다 오늘도 지구촌 어느 곳에는 지진이 일어나고 재난으로 많은 사람이 죽었답니다 단 하루도 예측하지 못하는 것이 우리들의 삶입니다. 너무 힘들게 살지 마십시오 너무 근심하지 마십시오 늘 슬픈 날도 없습니다 늘 기쁜 날도 없습니다 하늘도 흐리다가 맑고 맑다가도 바람이 붑니다 때로는 길이 보이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다시 열리는 것이 인생입니다 당장은 어렵다고 너무 절망하지 마십시오 지나고 나면 고통스럽고 힘든 날들이 더 아름답게 보입니다. 한 번쯤 주위를 돌아보십시오 나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가를 겉만 보지 말고 그들을 나처럼 바라..

세가지 恩惠

★★★.. 세가지 恩惠 **** : 세갸지 은혜 세가지 은혜 일본의 세계적인 부호이자 사업가인 '내쇼날’ 상표의 창업자, 아흔 넷의 나이로 운명할 때 까지 산하 570개 기업에 종업원 13만여 명을 거느린 대기업의 총수 '마쓰시다 고노스게' 회장의 이야기 입니다. 그는 아버지의 파산으로 초등학교 4학년을 중퇴하고 자전거 점포의 점원이 되어 밤이면 어머니가 그리워 눈물을 흘리던 울보였답니다. 그러던 그가 85년이 지난 후 일본 굴지의 세계적인 대기업 총수가 되었습니다 어느 날 한 직원이 회장님에게 여쭤봤습니다. “회장님은 어떻게하여 이처럼 큰 성공을 하셨습니까?” 이에 회장은 자신이 세 가지 하늘의 큰 은혜를 입고 태어 났다고 대답했습니다. 그 세 가지 큰 은혜란? 1, 가난한 것 2, 허약한 것 3, 못..

좋은글 2022.06.10

말을 고치면 행동은 자연히 고쳐진다

★★... 좋은 글 / 말을 고치면 행동은 자연히 고쳐진다 **** 말을 고치면 행동은 자연히 고쳐진다 불행한 사람은 불행한 말만하고 행복한 사람은 행복한 말만 합니다. 성공할 사람은 성공만을 생각하고 실패할 사람은 실패만을 생각합니다. 인생 낙오 할 사람과 마주 앉아서 10분만 이야기 해 보세요. 첫 말 부터 죽겠다, 미치겠다부터 시작하여 할 수 없다, 안된다. 타고난 사주팔자다. 운명이다. 운이 없고, 돈이 없고 빽이 없고 배운 것이 없고 키가 작기 때문에 안된다. 누구 때문에, 또 무엇 때문에, 탓, 핑게, 이유. 남 욕하고, 헐뜻고 계속 안 되는 것만 찾고, 안되는 것만 보고, 안되는 것만 이야기 합니다. 아침에 기상하면 아이구 죽겠다,미치겠다는 하품부터 시작하여 밤에 잠잘 때 까지 온 종일 부정..

좋은글 2022.06.10

참 인간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명언들입니다

참 인간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명언들입니다 0. 모든 생명체에는 기본욕구가 있다, 그 욕구를 충족시켜 주어라(리더십) 1. 질병은 입을 좇아 들어가고 화근은 입을 좇아 나온다... 태평어람 2. 행복이란? 타인을 행복하게 해주려는 노력의 부산물이다. 3. 지혜는 듣는 데서 오고 후회는 말하는 데서 온다. 4. 인간은 의욕하는 것, 그리고 창조하는 것에 의해서만이 행복하다. 5. 말을 많이 하는 것과 말을 잘하는 것은 다르다. 6. 착한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하늘이 복을 주시고, 악한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하늘이 재앙을 주느니라. [공자:명심보감] 7. 탐욕은 일체를 얻고자 욕심내어서 도리어 모든 것을 잃어버린다. [몽테뉴] 8. 백 권의 책에 쓰인 말보다, 한 가지 성실한 마음이 더 크게 사람을 움직인..

좋은글 2022.06.10